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친구 삭제하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친구 삭제하는 방법

탓치 2015. 9. 8. 22:49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이 기능을 제공했었던가요? 오래간만에 카카오톡 PC버전 공지사항을 보니 '친구그룹 관리부터 백업/복원까지 되는 2.0.7 안내' 공지에서 친구 삭제 기능을 소개하고 있더군요. '쿨내나는 카톡 친구 삭제 기능'이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공지 날짜는 제공되어 있지 않아서 언제 올라온 공지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버전이 2.0.7.935인 것을 보니 그리 오래된 공지 같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어플에서도 확인하니 앱에도 친구 삭제 기능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 삭제하는 방법은 추후에 다시 알아보기로 하고, 일단 PC카톡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일단 최고 먼저 필요한 작업은 1. 삭제할 친구의 검색과, 2. 이 친구를 숨기는 일입니다. 아래와 같이 숨기고자 하는 친구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숨김을 클릭하면 곧바로 친구가 숨겨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차단을 선택한 경우 친구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꼭 숨김을 선택해서 숨김 친구 목록으로 친구를 옮기도록 해요.




그럼 이제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른 뒤,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창을 엽니다.




다음과 같이 뜬 설정 창에서 친구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의 친구관리숨김 친구 목록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전 숨겨둔 카톡 친구가 많아 36건이나 되네요. 이제 이 친구의 오른쪽을 보면 숨김 해제, 차단, 삭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예상하는 바와 같이 삭제 버튼을 누르면 친구가 삭제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경고창을 띄우면서 말이죠. 참 쉽죠?




이 삭제 기능의 좋은 점은, 설사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상태이고, 또 카톡의 친구 동기화 기능으로 인해 카톡 친구가 본의 아니게 등록되었다고 하더라도, 삭제를 해버리면 목록에서 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죠. 업무 상, 혹은 기억해 두어야할 번호라서 저장해두었을 뿐인 번호 때문에 카톡에 등록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등록되었다면, 친구 삭제 기능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어떤가요? 아참,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의 친구 삭제 기능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럼 이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