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내 운동기록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구글 내 운동기록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

탓치 2015. 2. 16. 10:38


요즘 운동 관련 앱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다운로드 받아 운동할 때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어떤 앱이 제일 적당한지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새 운동 앱을 또 발견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하...


오늘 소개할 앱은 구글에서 직접 만든 내 운동기록(My Tracks)입니다. 친구 스마트폰에 Google 피트니스 앱을 깔아주면서 알게되었는데요, 다운로드 수가 1000만이 넘은 유명한 앱이더군요. 평점도 4.3으로 높구요. 그럼 오늘은 런타스틱(Runtastic), 스트라바(Strava)에 이어, 내 운동기록 앱을 깔고 이를 Google 피트니스와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1: 구글 피트니스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

관련글 2: Running 트래킹 앱 Runtastic을 Google 피트니스와 연결하는 방법

관련글 3: GPS 기반 트래커 Strava를 Google 피트니스와 연동하는 방법



1. 내 운동기록 앱을 찾아 설치하자.


Google Play에 접속하여 '내 운동기록' 앱을 검색합니다. 설치 방법은 단순하죠. 설치 버튼만 터치하면 끝입니다. 영문 이름은 My Tracks입니다. 여느 운동 앱과 마찬가지로 달리기, 자전거 등의 활동을 기록하는데 사용하는데요, 경로, 속도, 거리, 고도 등을 기록해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설치와 Google 피트니스 연결까지만 진행할테니 기록이 어떻게 되는지는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죠.





2. 내 운동기록과 Google 피트니스를 연결해보자.


내 운동기록 앱을 실행하면 서비스 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고...흠... 동의를 터치합니다. 그럼 드디어 내 운동기록 앱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터치한 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운동기록을 하나 이상하면 전체 통계/모두 내보내기/모두 가져오기/모두 삭제 메뉴가 추가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Google 피트니스와 연결해보았던 다른 앱들과는 달리 바로 'Google 피트니스와(과) 동기화'를 볼 수 있네요. 체크박스를 터치하고 Google 피트니스에 연결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목록의 구글 계정 중에 Google 피트니스의 데이터를 보관 중인 계정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내 운동기록에서 요청하는 권한까지 확인하고 나면 Google 피트니스와의 연결이 완료됩니다. 쉽고 간단하네요.




마지막으로 Google 피트니스 앱을 열어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의 'Google 피트니스 데이터' > '연결된 앱' > '연결된 앱 및 기기'를 순서대로 터치하면 Google 피트니스에 연결된 앱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unKeeper, Running, Runtastic, Strava, 눔 외에 내 운동기록 앱까지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 운동기록 앱을 설치하고, Google 피트니스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앱이 매우 깔끔하고 좋네요. 다른 운동 앱들보다 단순한 느낌이라 맘에 듭니다. 얼른 날이 풀려서 산책을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