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갤럭시 노트4의 롤리팝 업데이트 전후 비교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4의 롤리팝 업데이트 전후 비교

건강한 탓치 2015. 2. 18. 08:33


앞서 작성한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를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4를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해보자.


이번엔 갤럭시 노트4를 킷캣에서 롤리팝으로 업데이트할 때의 전후 캡쳐 화면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눈에 띄게 변화된 모습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아기자기하게 바뀐 사항이 있으니 살펴보시죠.



1. 킷캣(Kitkat) vs 롤리팝(Lollipop).


다양한 상황에 대한 전후 비교 샷을 준비했습니다. PC에서 보실 때는 왼쪽이 킷캣 버전, 오른쪽이 롤리팝 버전입니다. 모바일로 보실 때에는 가로 폭 때문에 킷캣 버전이 위에 위치하겠네요.


우선 모바일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글자 크기, 아이콘의 크기 등이 조금씩 변경 되었고, 색상이 좀더 밝은 톤으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롤리팝으로 바꾼 다음에는 스와이프한 화면이 배경을 모두 가리지 않고 반투명하게 비추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베가아이언2도 완전히 불투명하네요. 베가아이언2도 롤리팝으로 언젠가 업데이트가 된다면, 이렇게 바뀔까요? ㅠㅠ...


 


메뉴를 확장한 모습입니다. 색상과 배경이 반투명하게 보이는 것 외에는 달라진 점이 없네요.


 


설정 화면에 진입해 보았습니다. 단어가 조금 바뀌었고 가로줄이 사라져 좀더 단순해졌습니다.


 


 


문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색상이 변경되고 한 문자 대화가 차지하는 공간이 조금 늘었습니다. 새 문자 작성을 위한 버튼이 하단으로 이동하였네요.


 


새 문자 작성을 위한 창입니다. 문자 배경 또한 밝은 색으로 변경되었고 가상 키보드도 밝은 톤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전화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가로 세로 줄이 사라지고 색상이 바뀌었네요. 아이콘과 숫자, 문자에 좀더 집중되는 느낌입니다.


 


배경의 폴더를 터치하여 열어보았습니다. 알림 패널과는 달리 불투명함이 유지가 되었네요. 아이콘 추가를 위한 + 버튼에서 더보기 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행했던 앱을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기록을 바로 지울 수 있게 X 버튼이 생겼음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4의 킷캣(Kitkat) 버전과 롤리팝(Lollipop) 버전의 차이를 몇 가지 상황에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비교해보니 그리 큰 차이를 느낄 수는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4 UI 자체가 안드로이드의 Material 디자인 원칙을 따라 개발이 된 것으로 보이네요. 확연히 다르면 비교해볼 맛이 났을텐데 아쉽습니다.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