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G마켓의 간편결제 수단인 스마일페이(Smile Pay)란? 본문

IT/IT 일반

G마켓의 간편결제 수단인 스마일페이(Smile Pay)란?

탓치 2015. 2. 27. 07:13


얼마 전 G마켓에서 3단 접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 때 당시 G마켓의 스마일페이(Smile Pay)라는 간편결제 수단을 처음 발견했는데요, 오늘은 이를 다뤄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G마켓과 같은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그때그때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인증 단계까지 거쳤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서서히 이슈가 되고 있는 간편결제 기능을 사용하면 최초 1회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그 다음부터는 간단한 결제 비밀번호 인증만으로 결제가 끝나기 때문에 편리하죠. 스마일페이도 이와 같은 간편결제 수단 중 하나입니다.




1. G마켓 앱의 스마일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해보자.


G마켓 앱으로 들어가 물품을 구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문하기'를 눌러 결제 페이지로 넘어간 뒤, '결제수단' 란에서 스마일페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스마일페이는 G마켓 간편결제이며 카드 정보는 카드사에서 관리해 안전하다고 하네요. 사실 보안에 구멍이 있어도 일반 사용자로써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일단 믿고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스마일페이를 활용한 주문/결제 창으로 전환됩니다. 제가 사용할 결제카드는 BCCard이고 일시불로 결제할 예정이니 그에 맞게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BC카드를 사용한 스마일페이는 Pay All이라는 시스템에 카드를 우선적으로 등록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용약관을 찬찬히 읽어보고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CVC(카드 뒷면의 세 자리 숫자), 카드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합니다. 결제 비밀번호는 카드 등록 후 추후에 실제로 결제할 때 사용할 여섯 자리의 비밀번호입니다. 카카오페이(KakaoPay)에서도 여섯 자리 비밀번호를 사용하는데 어떤 표준이 있는걸까요?

관련글카카오페이 간편결제에 가입하여 카드 등록하는 방법


카드 정보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본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름/생년월일/성별/내외국인/휴대폰번호를 등록하고 약관동의 후 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요청한 인증번호는 곧바로 SMS 메시지로 도착합니다. 해당 숫자를 인증번호 란에 기입하고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해보죠.


 


카드 결제정보 등록이 모두 완료되었음을 안내합니다. BC카드의 Pay All 간편결제는 이메일 형식의 ID/PW와 결제비밀번호 설정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임을 참고하세요.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관련 사이트: BC카드 서비스안내


카드 결제정보 등록이 모두 완료되었으므로 이제 결제를 진행해볼까요? 결제를 진행할 우리은행의 듀엣 플래티늄(DUET PLATINUM) 카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결제카드 및 최종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자리 숫자, 기억하고 계시죠?



참고로 스마일페이(Smile Pay)로 비씨카드를 등록할 경우, 메일로 바로 PayAll 서비스에 신규카드가 등록되었음을 안내해줍니다. 이러나저러나 메일 계정 보호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지금까지 G마켓의 간편결제 수단인 스마일페이(Smile Pay)로 간편하게 30만원 이하의 물품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인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애플페이, 알리페이 등 여러 간편결제 수단이 난립하는 시기인데 누가 이 시장에서 우뚝 설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애플페이는 중국 진출을 노리고 있다고 하고, 알리페이는 국내 진출을, 삼성페이는 루프페이와 함께 미국의 간편결제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하니 흥미롭지 않나요? 이 와중에 스마일페이라니, 뭔가 귀여운 느낌입니다. 저처럼 G마켓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사용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