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진 한꺼번에 내려받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진 한꺼번에 내려받는 방법

탓치 2015. 4. 16. 08:37


요즘 카카오톡 PC버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사진들은 어떻게 받으시나요? 저는 보통 PC버전에서 대화창을 열어서 사진을 받아 보관하곤 하는데요,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점점 블로그가 매뉴얼처럼 되어 가는 기분이네요.


우선 카카오톡 PC버전의 대화창을 엽니다.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사진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네요. 이를 클릭해줍니다. 글씨가 아니라 이게 처음엔 뭔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사진첩 기능이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진 모아보기 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려받고자 하는 사진 우측 상단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서 아래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사진이 곧바로 저장이 됩니다. 내려받은 사진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사진 모아보기 창의 왼쪽 하단에 폴더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카카오톡에서 내려받은 사진이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만일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미리보기 창도 제공해줍니다. 상단에는 해당 사진을 보낸 사람의 계정 이름이 XXX님의 사진으로 뜨고, 하단에는 사진 회전, 사진 개별 저장 버튼도 있어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진 한꺼번에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 쉽죠? 카카오톡 초창기처럼 사진을 하나하나 클릭해가며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으니 참 편해졌어요. 앞으로도 카카오톡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