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나우 위젯을 스마트폰 홈에 등록해보자.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구글 나우 위젯을 스마트폰 홈에 등록해보자.

건강한 탓치 2015. 2. 26. 13:19


요즘 관심을 갖고 살펴보고 있는 기능이 구글 나우(Google Now)입니다. 구글 나우는 애플(Apple)의 시리(Siri)와 같은 음성 인식을 바탕으로 한 개인 비서 서비스입니다. 사실 음성 인식 뿐만 아니라 GPS 위치 검색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집, 회사의 주소를 기록해두어 집, 회사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 등을 알려주거나, 구글 크롬(Google Chrome) 검색한 내역을 바탕으로 요즘 관심있는 정보를 알아서 알려주는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번엔 구글 나우 위젯을 스마트폰의 홈에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걱정마세요.


우선 홈 화면에서 메뉴/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가 사용중인 베가 아이언2와 같은 경우에는 물리 홈버튼 왼쪽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위젯/배경화면/디자인 홈/홈 설정/설정 중에서 '위젯'을 눌러줍니다. 위젯 목록을 넘기다가 'Google 앱' 폴더를 발견하면 이를 눌러줍니다.


 


폴더 안에는 Google 앱 위젯과 Google Now 위젯이 있습니다. 이 중 Google Now 위젯을 터치하거나 누른 상태로 홈 화면으로 옮기면 바로 위젯이 추가가 됩니다. 위젯에는 Google Now에서 현재 알려주고 있는 정보들이 카드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위젯 크기는 4X4이지만, 표시할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의 온도와 날씨를 알려주는 카드 하나만 표시됩니다. 아래 캡쳐 화면에서는 두 가지 정보가 추가로 제공되고 있네요.


 


첫 번째 카드는 현재 위치를 GPS를 기반으로 탐색한 뒤, 그 위치의 온도와 오늘, 내일 날씨가 제공됩니다.


두 번째 카드는 저번 주에 주문한 피스넷(PISnet) 폴더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가 G마켓에서 발송되었음을 알려주고 있네요. 이 정보는 G마켓이 제 G메일 계정으로 제품이 발송되었다고 보낸 메일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출력되는 정보입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마지막 세 번째 카드는 팬텍에 베가아이언2의 롤리팝 일정을 문의하기 위해 서비스센터를 크롬에서 검색한 내역으로 관련 정보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만일 이 정보가 관심 정보가 아니라고 한다면 구글 앱을 열어서 카드 위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관심 정보에서 해제시켜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Google Now의 위젯을 홈 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표시되어 개인 비서 노릇을 제대로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간혹 재밌는 정보가 표시되면 캡쳐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