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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 스마트폰 분실 시 잠금/삭제 등을 지원하는 V프로텍션은 무엇일까? 본문

IT/팬택

베가 스마트폰 분실 시 잠금/삭제 등을 지원하는 V프로텍션은 무엇일까?

탓치 2015. 3. 12. 08:57


스마트폰의 중요성은 더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을만큼 대단합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했거나 탈취당했을 때의 막막함은 상상하기도 싫을 정도이죠. 폰 안의 사진, 동영상, 연락처들 뿐만 아니라, SNS 앱들의 비밀스런 정보들까지 다른 사람 손에 들어갈 수도 있는 겁니다. 물론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사람 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최악을 대비해 두어야 후회가 없는 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팬텍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때, 화면 잠금, 데이터 삭제 등의 서비스를 원격으로 실행시킬 수 있는 V Protection(분실본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왜 하필 팬텍이냐구요? 제가 베가아이언2를 사용 중이기 때문이죠. (삼성 갤럭시는 다음 기회에...)



1. V프로텍션(V Protection) 설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V프로텍션(V Protection)은 다음과 같이 설정의 보안 메뉴 최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V Protection(분실폰 개인정보 보호)를 누르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와 모바일 App의 링크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단의 원격 제어 허용을 누르면 베가아이언2에 대한 원격제어 허용 신청이 4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VEGA 계정이 필요합니다. 없는 분들은 가입을 꼭 해주세요.


 

 


4단계에 걸친 원격제어 허용 신청이 끝나면 V Protection 하단의 글귀가 원격 제어 해지로 변경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원격제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앱을 통해 원격 서비스를 받는 방법은?


만약에 V Protection을 걸어둔 상태로 베아가이언2를 분실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요즘 스마트폰은 한 번 분실하면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워낙에 고가이기 때문이겠지요.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화면을 잠구는 등 보안 조치를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원격 제어는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iVEGA 서비스 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죠. 우선 스마트폰 앱을 살펴볼까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V Protection을 검색합니다. VEGA 단말에 대한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iVEGA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만하면 원격 제어를 신청해둔 단말 정보가 뜨고, 이에 대한 원격 제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치해봅시다.


 


앱을 설치했다면 바로 실행해서 iVEGA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상단에 V Protection을 신청해둔 단말의 휴대폰번호가 뜨고, 하단에는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네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삭제 서비스는 분실폰에 대한 내장, 외장 메모리 테이터를 삭제할 수 있고, 잠금 서비스는 분실 폰의 사용을 만도록 화면 잠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잠금 서비스는 위 두 서비스를 합쳐놓은 것이죠. 해제 서비스는 잠구었던 화면을 풀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지금 제가 사용 중인 베가아이언2로 테스트를 해 볼 건데요, 아무래도 사용 중인 폰이니 삭제 서비스는 곤란하고, 잠금 서비스를 신청했을 때 어떻게 폰이 반응하는지를 볼 예정입니다.


 


원격 폰에 대한 잠금 서비스를 신청했을 때 베가아이언2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웹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으로 살펴보겠습니다.



3. 웹을 통해 원격 서비스를 받는 방법은?


VEGA 팬택 서비스 웹페이지를 방문해도 분실폰에 대한 원격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팬택 서비스 웹페이지에 접속해서 iVEGA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관련 사이트: 팬택 서비스


고객지원 >> 분실폰 개인정보 보호를 클릭해 줍니다.



다음과 같이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경우 원격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설명과, 사용자 주의사항을 얘기해 주고 있습니다. 주요 사항만 살펴보면,

1. 스마트폰에서 V Protection을 신청할 뒤 사용 가능하며, 2. 베가 No.6 이후 출시 모델에 대해 지원하고, 3. 데이터 삭제에 대해서는 팬텍 측에선 책임지지 않고, 4. V Protection 서비스 설정 상태에서 USIM 카드 분리/변경 시 USIM 잠금 상태로 자동으로 설정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베가아이언2를 잃어버렸다고 가정하고, 화면 잠금 기능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서비스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서비스 신청란에 V프로텍션(V Protection)을 신청한 단말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IM-A910K, 즉 KT의 베가아이언2 모델에 대해 서비스를 신청하겠습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V Protection 앱과 동일하게 삭제, 잠금, 해제, 삭제/잠금 서비스 이렇게 네 개의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 잠금 서비스를 선택하고 잠금화면 문구, 연락받을 전화번호, 패스워드를 각각 입력해줍니다. 이 중 잠금화면 문구와 연락받을 전화번호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노출되는 글귀와 전화번호이므로 신중히 기입해야 합니다. 패스워드는 상단에서 V Protection을 신청할 때 기입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절대로 까먹어서는 안 됩니다.



작성 완료 후 신청을 누르면 잠심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서비스 결과 조회 화면에서는 해당 휴대폰에 대해 잠금 서비스가 처리 완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음 단계로 휴대폰이 실제로 어떻게 잠겼는지,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 차례죠?





웹에서 서비스를 신청하자마자 베가아이언2 단말기는 곧바로 재부팅됩니다. 그리고나서 부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잠금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참 쉽죠?



여기서 습득시 연락바람: 010 XXXX XXXX는 제가 잠금 화면에 출력되도록 한 글귀입니다. V Protection 잠금 서비스로 잠겨져 있는 상태에서도 이 글귀는 그대로 나오네요. 그리고 상단의 휴대폰은 분실된 폰입니다...는 잠금 서비스 신청 시 잠금화면 문구에 기입한 글이 출력됩니다. 그리고 가운데 초록 버튼에는 휴대전화 주인에게 전화 010 XXXX XXXX라는 글귀가 적혀있는데, 이 번호는 잠금 서비스 신청 시 기입했던 연락받을 전화번호가 그대로 출력된 것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당 번호로 전화가 걸립니다. 이 잠금 화면은 가운데 박스에 V Protection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잠금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비밀번호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지금까지 팬텍 베가이어인2 분실 시 잠금, 데이터 삭제 등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인 V프로텍션(V Protectio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분실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그게 어디 맘대로 되나요. 귀찮겠지만 미리미리 이렇게 보안 수단을 등록해 놓는 것이 나중에 혹시나 잃어버렸을 때에 피눈물 흘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기기를 잃어버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안의 데이터는 보호해주어야 하니까요. 특히나 평소 잠금 화면을 불편하다고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V프로텍션을 꼭 활성화시켜 두어, 정보 유출을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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