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VirtualBox에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깔아보자. 본문

IT/Windows

VirtualBox에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깔아보자.

건강한 탓치 2015. 3. 11. 10:00


이전 글에서 버츄얼박스(VirtualBox)를 설치하고,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설치하기 위한 직전 단계까지 진행해보았습니다. 즉, 가상 머신을 생성하고, iso 파일을 삽입하고, 시작하는 단계까지였죠.

관련글 1: 2015/03/11 - [IT/IT 일반] - 가상 OS 구동 프로그램인 VirtualBox를 설치해보자


이제 실제로 버츄얼박스에서 Windows 10 Technical Preview가 어떻게 설치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22015/02/10 - [IT/Windows] - 넷북에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설치해보자.


우선 생성한 가상 머신을 클릭하고 시작을 눌러줍니다. 이 가상 머신에는 이미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의 한글버전 iso 파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등록 방법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시작을 클릭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럼 곧바로 가상 머신의 디스플레이가 새 창으로 나타납니다.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Windows의 예쁜 로고가 보입니다. Windows 8부터 저런 직선형의 로고를 썼었죠, 아마. 옛날의 친숙했던 물결 모양은 이제 사라졌나요. 아쉽습니다.



한참 기다리다 보면 드디어 준비가 끝나고 계정 설정을 시작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계업이 없는 경우에는 새 계정을 등록한 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시험판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출력됩니다. 오랜 기다림에 지쳐있으니 기본 설정을 사용하기로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계정이 본인 것이 맞는지 인증코드로 인증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코드를 받을 방법이 여러 개가 있나 하고 눌러봤더니 메일을 받는 것 딱 한 가지만 보입니다. 계정에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두었다면 문자 인증도 가능했을테지요.


메일 주소는 aa******@gmail.com 등으로 앞의 두 자리만 보여줍니다. 즉, 아래 빈 칸에 본인의 메일 계정을 입력해 주어야 하죠. 일단 다음을 눌러 코드를 받아보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gmail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보안 코드를 외워서 전송받은 코드에 입력해 줍니다.




설정 작업은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편하네요.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Windows 10 Technical Preview를 버츄얼박스(VirtualBox)에 설치해보았습니다. 어차피 올해 말에 Windows 10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미리 만져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상 머신을 올려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