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 이메일계정 변경 방법을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 이메일계정 변경 방법을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탓치 2015. 3. 18. 09:51


다들 카카오 계정은 만드셨나요? 카카오계정은 모든 카카오 서비스, for Kakao 게임과 같은 카카오와 연결된 외부 서비스 로그인에 사용되는 이메일 형식의 아이디입니다. 카카오톡의 '더보기'탭의 '카카오계정'에서 설정이 가능하죠.


카카오계정이 이메일 형식을 따르는 탓에, 해당 이메일 계정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상당히 난감해집니다.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을 계정으로 사용하면, 비밀번호 변경 등 이메일 인증이 필요할 때 인증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처럼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하던 이메일 계정을 삭제하고자 하는 분들은 카카오계정 변경 방법이 궁금할 것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미지출처: 카카오톡 홈페이지


일단 카카오톡 앱에서는 카카오계정을 변경할 수 있는 수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계정 비밀번호 변경연결된 서비스 관리 기능만 제공하죠.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카카오계정 관련 도움말을 살펴보았으나, 도용 시 대응, 탈퇴 방법 등에 대한 FAQ만 제공할 뿐 제가 원하는 정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고객센터처럼 자신이 질문한 내용을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등에서 관리할 수 있진 않더군요. 질문을 등록하자마자 마로 메일이 날라옵니다.


안녕하세요. KAKAO입니다.

회원님의 문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회원님의 문의에 감사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KAKAO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하루를 기다리니, 메일로 답변이 옵니다. 내용을 한 번 보시죠. (중요한 내용은 Bold 처리하였습니다.)


계정 보안 강화를 위해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인증한 사용자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직접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메일 서비스 탈퇴 및 종료 등으로 인해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카카오계정에 연결되었던 전화번호의 이용계약증명서로 계정 소유주 확인 후 이메일 주소 변경을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에서 비밀번호 변경 메일 전송을 시도해 주시면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것을 카카오팀에서 확인한 다음, 

이용계약증명서 확인 후 이메일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최근 1년간 번호 이동(통신사 변경) 혹은 번호 변경하신 적이 있다면 

이전 전화번호 혹은 이전 통신사의 이용계약증명서나 해지계약증명서도 함께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증빙서류가 부족하거나, 이용내역과 상이할 시 추가적으로 증빙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카카오서비스 약관 상 카카오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 과정에서 카카오계정 거래, 양도, 교환 등으로 인하여 이메일 주소 변경을 

요청하신 점이 확인되면 변경을 지원해 드릴 수 없사오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 > 

1.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에서 ‘비밀번호 변경’ 시도를 부탁드립니다. 

   - 설정 > 카카오계정 > 계정 비밀번호 변경 >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  ‘인증번호 전송’ 클릭   

2. 통신사를 통해 사용 중인 휴대 전화번호의 이용계약증명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SKT-이용계약증명서, KT-원부증명서*본인서명 필수, LGT-가입사실확인서/해지확인서) 

* 번호 이동(통신사 변경) 혹은 번호 변경하신 적이 있다면 

이전 전화번호 혹은 이전 통신사의 이용계약증명서나 해지계약증명서도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상기의 1번, 2번이 모두 완료된 후 카카오 고객센터로 다시 한번 문의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을 읽어보시면 1. 우선 카카오톡으로 비밀번호 변경을 시도한 뒤, 2. 카카오팀에서 메일 발신이 안 됨을 확인하고, 3. 휴대 전화번호에 대한 이용계약증명서를 접수한 뒤, 4.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과정으로 카카오계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복잡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아직 메일 계정을 폭파하지 않은 상태라 위 과정을 밟아 계정 변경을 할 수가 없네요. 일단 메일 계정을 삭제한 다음에 다시 시도해 보아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