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새로 문을 연 구글 스토어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새로 문을 연 구글 스토어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탓치 2015. 3. 15. 12:39


구글 플레이 웹 버전에 오래간만에 들어가보니 메인 페이지에 Google 스토어가 생겼더군요. 하단 문구가 최신 Google 기기 전용 홈을 둘러보세요.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했더니 새로운 Google 스토어라는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관련 페이지: Google 스토어


이미지 출처: 구글 스토어 메인



구글 도움말에 따르면, Google 스토어는 Android 휴대전화와 태블릿, Android Wear 시계, Chromebook, Nest 기기,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관련 액세서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상점입니다. 이전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하던 것을 이렇게 따로 기기 전문 웹페이지로 분리를 했군요. 즉, 하드웨어는 구글 스토어고, 소프트웨어는 구글 플레이다, 이겁니다.



일단 저는 구글 스토어 관련 업데이트와 쿠폰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Google 스토어 메일링 리스트에 메일을 등록한 상태입니다.

관련 페이지: Google 스토어 메일링 리스트 등록 페이지


보아하니 태블릿(Nexus 9), Android Wear, TV/동영상(Chromecast), 그리고 액세서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나 관심있던 분야인 안드로이드 웨어에는 아직 LG G워치와 삼성 기어 라이브, 그리고 그에 호환되는 액세서리들만 쇼핑이 가능하네요. 아쉽게도.


흥미로운 것은 여기에 주문 내역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까지 함께 포함되었다는 겁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는 구글 계정과 연결된 안드로이드 기기를 만약 분실한 경우에 기기를 찾고, 잠그고, 초기화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다음에 다를 기회가 있긴 하겠지만 이를 구글 스토어에 포함시켰다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Google 스토어에 있는 상품을 구매할 때는 구글 월렛 계정에 로그인한 후 직불/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된다고 합니다. 메일로 관련 소식이 들어오거나 들어갔을 때 달라진 점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캐스트 정도는 구입해서 구글 스토어의 서비스를 체험해볼까 싶기도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