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크롬 투 폰으로 PC에서 모바일로 페이지 즉시 전송하는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크롬 투 폰으로 PC에서 모바일로 페이지 즉시 전송하는 방법

탓치 2015. 3. 16. 12:06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름은 구글 크롬 투 폰(Google Chrome to Phone)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보시죠.


크롬 투 폰의 기능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이 설치된 PC에서 웹페이지 링크, 지도, 유튜브(YouTube) 링크 등을 바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보고 싶을 때 원클릭으로 페이지를 보낼 수 있죠. 물론, 이렇게 다른 앱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크롬에서 제공하는 기기 간 탭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좀더 간편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루도록 하고, 더 불편하고 번거로운 방식을 먼저 소개하도록 하죠.



1. 크롬 투 폰 사용을 위한 사전 작업은?


일단 준비물은 두 개입니다. 안드로이드 폰 측에서는 크롬 투 폰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야 하고, PC에는 크롬 확장 중 하나인 Google Chrome to Phon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관련 링크: 크롬 투 폰 안드로이드 앱

관련 링크: Google Chrome to Phone 확장 프로그램

크롬 투 폰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 Chrome to Phone 확장도 Chrome 웹 스토어에서 즉시 설치할 수 있죠.






설치를 완료하면 PC 크롬 우측 상단에 다음과 같은 버튼이 생깁니다. 이를 클릭하면 Chrome to Phone으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뜨죠. PC 크롬과 모바일이 같은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어야 즉시 전달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른 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크롬 투 폰에서 권한을 요청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신뢰할 수 없는 경우 액세스를 허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경고가 뜨는 군요.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로그인이 성공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크롬 투 폰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왼쪽 상단의 로그아웃을 눌러 로그인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2. 실제로 크롬 투 폰을 사용해보자.


우선 PC에서 아마추어 팀블로그 웹페이지를 보다가, 이를 모바일에서도 보고싶은 경우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크롬 투 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해당 페이지가 즉시 모바일에 뜹니다. 위 캡쳐화면은 PC 크롬이고, 아래 캡쳐화면은 PC에서 크롬 투 폰 버튼을 클릭한 직후의 스마트폰 화면입니다. 크롬에서 아마추어 팀블로그 웹페이지가 새 탭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유튜브(YouTube) 영상을 보고 있었고, 이를 크롬 투 폰으로 휴대전화로 전송한 경우에는,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앱이 바로 실행됩니다.

영상 링크: Sengeee89 치과에서(윤종신) 커버








만일 구글 지도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크롬 투 폰을 클릭했다면, 휴대폰에서는 구글 지도 앱이 곧바로 실행되게 되죠.





스마트폰에서 크롬 투 폰 앱을 실행하면 지금까지 PC 크롬에서 휴대폰으로 전달한 링크의 히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위에서 전달해본 아마추어 팀블로그, 유튜브 링크, 서울역 지도 링크들이 보이네요.


 




지금까지 크롬 투 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크롬은 이보다 더 멋진 기기 간 탭 동기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기화된 기기의 크롬에서 열었던 탭을 다른 동기화된 기기에서 곧바로 열어볼 수 있죠. 따라서 굳이 크롬 투 폰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PC 크롬 확장은 업데이트 날짜가 2013년 11월 18일이 끝이고, 비슷한 확장 프로그램인 Chrome to Mobile은 삭제 예정이라고 합니다(2015년 2월 삭제 예정이랬는데 아직 목록에는 있더군요). 따라서 위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기기 간 탭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