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페이스북이 모바일 송금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문

IT/Facebook/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 모바일 송금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탓치 2015. 3. 18. 13:10

이미지 출처: Send Money to Friends in Messenger (페이스북 뉴스룸)


국내 뉴스에 페이스북 모바일 결제사업에 대한 내용이 언뜻 보이기에 출처를 찾아보니 페이스북 뉴스룸이네요. 페이스북이 메신저에 친구 사이에 돈을 주고 받는 기능을 넣었다는 소식입니다. 내달쯤 미국에 적용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봅니다.


페이스북 뉴스룸에 따르면, 돈을 보내기 위해서는 1. 친구에게 말을 걸고, 2. $ 아이콘을 누르고 보내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한 뒤, 3.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Pay 글귀를 누르고, 4. 직불카드 정보를 넣어주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이 과정을 보여주고 있지요. 혹은 아래 비디오 링크에서 송금 방식을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비디오: Send Money to Friends in Messenger


돈을 받을 때에는 1. 친구와 대화창을 열고, 2. Add Card를 눌러 최초로 1회 직불카드 정보를 입력해준 뒤, 3. 돈을 받으면 됩니다. 송금은 즉시 이루어지나 돈을 받는 것은 이용 은행에 따라 1~3 영업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다음카카오와 같은 경우, 페이스북 모바일 결제사업과 비견될 만한 것이 뱅크월렛 카카오 쯤 되겠네요.


이 둘의 공통점으로는 돈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외워서 보낼 필요 없이 친구 목록 중에 한 명을 선택하여 보낼 수가 있는 점, 최초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다음부턴 쉽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점, 그리고 돈을 즉시 받을수가 없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반면에 다음카카오는 뱅크월렛 카카오라는 어플을 새로 깔아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 iOS, 데스크톱 버전에서 모두 지원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더 떨어집니다.


일단은 미국에서 공개가 된다고 하는데 언제쯤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점점 다음카카오의 경쟁력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 심화되는 경쟁을 어떻게 이겨낼지 궁금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