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PC버전 2.0.5.813 업데이트: 손쉬운 대화 캡쳐 기능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 2.0.5.813 업데이트: 손쉬운 대화 캡쳐 기능

탓치 2015. 4. 2. 09:39



PC를 켜니 곧바로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톡 PC버전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네요. 업데이트된 버전은 2.0.5.813입니다. 릴리즈 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0.5.813 변경사항


- 프로필 편집 기능 추가

- 대화캡쳐 기능 추가

- 접근성 기능 개선

- 이전 대화를 자동으로 불러오도록 변경

- 사진 섬네일 크기 확대

-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 개선

- 업데이트 속도 개선


여기서 제가 주목하고 있는 개선 사항은 추가된 대화캡쳐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PC상에서 카카오톡의 긴 대화를 캡쳐하려면 스크린 샷 버튼을 눌러 부분부분 캡쳐한다음 이어붙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카카오톡 자체에서 대화 캡쳐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죠.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대화창을 열고 더보기 버튼을 누른 뒤, 대화 캡쳐를 클릭해줍니다.



캡쳐를 시작할 대화를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캡쳐할 대화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점선으로 된 사각형이 완성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복사/취소 중 하나를 선택해 줍니다. 복사는 클립보드에 해당하는 대화가 이미지로 저장되어 ctrl + v로 다른 데에 붙여넣을 수 있고, 저장을 클릭하면 파일로 곧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위 과정을 거쳐 저장된 이미지입니다. 지금은 이렇게 짧은 대화로 테스트해보았지만 정말 긴 대화도 한 번에 캡쳐가 가능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군요.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자동으로 대화를 불러오도록 변경된 점도 소소하게 편의성이 높아진 것이라 평가합니다. 기존에는 버튼을 클릭해야 대화 내용을 불러올 수 있었는데 지금은 마우스 스크롤을 올리기만 하면 과거의 추가 대화 내용이 보이는 식으로 변경되었더군요. 마음에 드는 변경 사항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