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스마트폰 잠금화면 잠금패턴 숨겨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본문

IT/IT 보안

스마트폰 잠금화면 잠금패턴 숨겨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탓치 2015. 4. 5. 08:09


며칠 전에 베가아이언2 잠금화면의 잠금패턴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공유했었습니다. 액정 크기가 커서 한 손으론 잠금패턴을 풀기 어려웠는데 설정을 바꾼 뒤론 한 손으로도 쉽게 패턴을 풀어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관련글: 2015/04/03 - 베가아이언2 잠금화면의 잠금패턴 크기 줄이는 방법

 

오늘도 잠금 패턴에 대한 사소한, 하지만 중요한 보안 설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잠금화면에서 패턴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만일 스마트폰에 패턴 잠금을 설정해 두었다면, 매번 잠금을 해제할 때 패턴을 입력해야 되죠. 하지만 기본 설정에서는 입력하는 패턴이 아래와 같이 겉으로 노출됩니다.

 

 

 

함께 스마트폰을 보고 있던 연인, 연인의 사진을 보여달라고 보채는 친구, 혹은 그냥 지하철 옆자리의 이름 모를 승객까지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시한다면 바로 잠금 패턴을 외워버릴 수가 있는 상태란 겁니다. 보안을 중시하는 저로선 이러한 상황을 그저 보고만 있을 수 없었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기기 >> 잠금화면을 눌러줍니다. 설정 중에 피턴 표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꺼주면 바로 패턴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분명 위와 동일하게 패턴을 입력 중인 상태로 캡쳐했는데 잠금해제 패턴이 보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드디어 주위의 시선으로부터 스마트폰이 안전해졌군요!

 

 

소중한 스마트폰 내의 정보를 지키려면 이렇게 사소한 것 하나부터 챙겨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패턴을 숨겨서 주위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