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나우에서 이제 대기질 정보 카드를 제공합니다.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구글 나우에서 이제 대기질 정보 카드를 제공합니다.

탓치 2015. 4. 9. 17:19


구글 나우 카드를 올려보는 중, 새로 생긴 카드가 있어 공유합니다.


한국 환경 관리 공단에서 제공하는 대기질 정보 카드군요.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읽어들여 해당 위치의 대기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해당 수치를 기반으로 대기상태의 단계가 나뉘어 있습니다. 제일 양호한 상태는 0-50 수준이고, 최악은 301-500 수준이네요. 이 수치 구간에 대한 정보는 따로 없지만, 검색 결과로는 통합대기환경지수(CAI)로 추측됩니다. "대기오염도 측정치를 국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대기오염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지침을 국민에게 제시하기 위하여 대기오염도에 따른 인체 위해성과 대기환경기준을 고려하여 개발된 대기 오염도 표현방식"이라고 하네요. (정보 출처: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


대기상태는 아래와 같이 카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각각 보통, 양호일 때의 카드입니다.


 


카드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대기질 정보 카드를 계속 받아볼 것이냐는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용한 정보라고 판단하고 를 눌러주었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계속 대기 오염 정도에 대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되었네요.



따로 설정을 한 다음에 등장한 카드는 아니라 현재 카드에 대기질 정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설정해야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자동으로 띄워주는 카드인가 봅니다. 안 보이는 분들은 댓글로 제보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