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변경된 구글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를 살펴보자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변경된 구글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를 살펴보자

탓치 2015. 4. 10. 09:21


오래간만에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실적 보고서 탭이 개편되었더군요. 보여주는 정보가 너무 많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에 복잡하단 느낌이 있었는데 단순하고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실적 보고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실적 보고서 탭 소개 팝업이 뜹니다. 실적 보고서 탭이 전면 개편되었다, 더 편리하니 써보자, 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써보기로 했습니다. 새거잖아요?




일반보고서, 요약보고서, 이벤트, 획득 등으로 나뉘었던 좌측의 메뉴가 대시보드, 보고서, 이벤트, 이렇게 세 개로 확 줄었습니다. 저는 특히 아래 캡쳐 화면의 대시보드가 마음에 드는군요. 최근 일주일간의 실적 그래프와 플랫폼, 인기 국가, 인기 채널, 인기 사이트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예상 수입, 페이지뷰, 페이지 RPM 탭을 클릭하면 하단 정보의 기준이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탭을 클릭할 때 화면이 전환되는 것 마저도 마음에 드네요. 어쩜.




사실 그리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에 관심을 두고 있지 않는 흔한 블로거 중 한 명이라 개편되었다고 불편한 점이 개선되었다던지 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그저 어지럽게 널려있던 메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었다는 인상이네요. 가끔씩 3개월 치 대시보드를 열어보고 (대시보드 우측 상단의 지난 7일을 클릭하면 조회 일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잘 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용도로 사용해야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중에 아직 구글 애드센스를 달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한 번 게시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소한 즐거움이 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