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드롭박스에 연결한 장치를 모두 확인하고 동기화 해제하는 방법 본문

IT/Dropbox

드롭박스에 연결한 장치를 모두 확인하고 동기화 해제하는 방법

탓치 2015. 4. 11. 09:34


드롭박스(Dropbox)는 사진, 문서, 동영상, 파일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웹 저장소입니다. Dropbox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받을수도 있고, 혹은 Dropbox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동기화시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C 동기화 방법은 아래 관련글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관련글드롭박스(Dropbox) 온라인 저장소를 PC에 동기화하는 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동기화한 PC들의 목록을 확인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까지 몇 개의 PC에 드롭박스를 동기화시켰는지 확인하고, 만일 연결을 해제하는 걸 잊고 있었던 PC에 대해서는 더이상 동기화가 되지 않도록 연결을 해제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에서 그 방법을 간단히 알아봅니다.


우선 드롭박스(Dropbox)에 접속하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의 계정명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상단 세 개의 탭 중 보안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하단 장치 메뉴에서 지금 현재 연결된 장치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장치의 이름, 국가, 가장 최근 활동 정보를 볼 수 있죠. 이름의 경우, PC명이 노출됩니다. 특히 가장 최근 활동에서는 제일 최근 동기화된 시기가 언제인지 확인할 수 있죠.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PC가 최상단에 노출되어있고, 지난 1시간 내에 동기화가 수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 하단의 PC들은 제가 이틀 전 잠깐 드록박스의 엑셀 파일 수정이 필요해서 임시로 다른 PC에 동기화했던 이력을 보여줍니다.




가장 최근 활동의 i 버튼을 클릭하면 동기화 되었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버전과 PC의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목록만 확인할 수 있는 걸까요? 아닙니다. 각 장치의 제일 오른쪽 X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연결 해제를 선택한 경우, 해당 장치에 대한 Dropbox와의 동기화는 즉시 중단됩니다. 연결된 장치 목록에서도 사라지죠. 하지만 이미 그 장치(PC)에 동기화된 파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은 앞으로의 동기화를 중단시키는 기능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