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안드로이드폰에서 WiFi 상관없이 자동 업데이트 사용하는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폰에서 WiFi 상관없이 자동 업데이트 사용하는 방법

탓치 2015. 4. 24. 13:33

요즘 주위를 보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보입니다. 음성 통화나 문자까지 무제한인 완전 무제한인 요금제도 있고, 저처럼 데이터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겁니다. 물론 특정 용량 이상 사용하면 제한적인 속도로만 이용하도록 하는 제약사항이 있습니다만은, 덕분에 영상 자료을 요금제 신경 안 쓰고 마음대로 소비할 수 있게 되었지요.

이미 얘기했지만 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받는 KT의 순 광대역안심무한51(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 WiFi를 잡지 않고 생활하죠. 하지만 이렇게 지내다보니, 가끔 WiFi를 잡을 때면 그동안 밀려있던 앱 업데이트 때문에 폰이 버벅이는 현상까지 벌어집니다. 그래서 이왕 비싼 순 광대역안심무한51(LTE) 요금제를 쓰기로 한 거 WiFi 상관없이 앱을 무조건 자동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우선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열어줍니다. 왼쪽 상단의 3단바처럼 생긴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열린 메뉴 중에서 환경설정을 눌러줍시다.

 


기본설정 >> 앱 자동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팝업으로 뜬 설정 창을 보면 기본적으로 Wi-Fi를 통해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걸 항상 자동 업데이트(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으로 변경해주면 설정이 끝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요금제를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을 변경할 경우에는 모바일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