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우리은행 개인계좌로 지급받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후기 본문

블로그 팁 & 수익

우리은행 개인계좌로 지급받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후기

탓치 2015. 5. 22. 16:49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우리은행 계좌로 지급되었습니다. 지급 신청이 되었다는 글을 쓰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입금 알림이 떠서 상당히 놀랬습니다. 이렇게 금새 처리를 해주다니요?


저는 우리은행 자유 입출금 계좌로 지급 신청을 해둔 상태였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좌 내역을 확인해보니 GOOGLE ASIA PACIFIC으로부터 지급된 내역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달러는 자동으로 원으로 전환되어 입금 되나 보군요.




오늘자 원달러는 송금받을 때 기준으로 1,079.50원입니다. 계산을 해봤더니 실제로 받은 금액과, 1,079.50원을 원달러 기준으로 삼았을 때 금액이 15,000원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사실 환율이 어떻게 적용되었고, 수수료나 세금이 어디서 어떻게 지급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제로 거래명세를 조회해봐도 수수료와 같은 내용은 기록되어 있지 않아서 어떻게 처리됐는지 알 수가 없네요. (확인 방법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제보바랍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 내역입니다. 아까만 해도 자동 결제 처리중으로 표시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자동 결제: 은행 계좌로 송금"이라고 떠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하이퍼링크도 걸려있네요. 이를 클릭해보니 지불 영수증이 뜹니다.




아래와 같이 지불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 결제 ID, 결제 수단, 지급/결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입금되니 신기한 기분도 들고 기분이 정말 좋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블로그 운영해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