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채널탭 사전오픈 이벤트를 신청해보자.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채널탭 사전오픈 이벤트를 신청해보자.

탓치 2015. 6. 21. 23:08

며칠 전, 카카오톡의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에 대한 글을 하나 작성했었습니다. 다음카카오 블로그에서 카카오톡의 세 번째 탭이 변화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가져와 전해드렸었죠.

관련 포스팅다음카카오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 변화된 카톡 친구찾기?


해당 글에서는 카톡 친구찾기 메뉴가 변경되는 걸까, 라는 추측으로 글을 마무리 했었는데, 사실은 채로운 채널탭으로 변경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카카오톡의 광고 배너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아래 캡쳐 이미지를 보시죠.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의 친구찾기 탭카톡 채널 사전체험 신청하기란 이름으로 광고가 하나 걸려있습니다. 이를 터치해보면 채널 탭에 관련한 안내 사항이 뜨고, 사전체험을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을 하나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친구찾기 탭은 친구 메뉴(기존의 친구찾기 탭도 친구찾기 메뉴라고 하는 것으로 봐선 첫 번째 친구 탭을 의미하는 것 같죠?)로 이동되고, 세 번째 탭이 채널 탭으로 변경됨을 알 수 있습니다. 스낵 컬쳐의 시대에 맞게 최신 관심사, 핫한 콘텐츠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5.0.0 버전의 더보기 탭에서 공개된 카카오TV와 같이, 채널 탭에서도 곧바로 카카오톡 친구나 이미 개설되어 있는 카톡 대화창에 보고 있던 항목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만일 사전체험에 선정이 되면 업데이트 후 바로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