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베가아이언2 PC연결 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본문

IT/팬택

베가아이언2 PC연결 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

탓치 2015. 7. 22. 19:07


저는 베가아이언2를 사용 중인 사람입니다. 대부분의 사진은 구글 포토로 자동 업로드하기 때문에 폰을 PC와 연결할 일은 드물긴 합니다만, 가끔 오랜 시간 이동을 해야되어 폰에 볼만한 것들을 넣을 때나, 자동 업로드 설정을 하지 않은, 이를테면 스크린샷과 같은 이미지들을 옮기고자 할 때는 PC에 연결해서 직접 SD카드에 접근합니다.


그런데 때로 스마트폰을 PC에 USB로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휴대용 장치로 인식이 되어 컴퓨터 항목에서 IM-910K라는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더블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아무 것도 보이지 않고 흰 화면만 보이죠. 아래 자료 화면과 같이 말입니다. 텅텅 비어있죠.




그래서, 오늘은 그 해법을 준비했습니...다만 사실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는 거라 바로 알려드립니다. 답은,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을 해제한다, 입니다. 만일 USB에 연결한 폰이 잠겨 있다면 위와 같이 하얀 화면이 노출되는건가 봅니다. 사실 이게 맞죠. 기껏 폰 잠금을 설정해두었는데 PC에 연결하자 모든 파일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하다고 하면 유명무실한 기능이 될 겁니다.


실제로 베가아이언2의 잠금화면을 풀었더니 아래와 같이 저장 공간에 접근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필요한 파일을 꺼내오면 되겠네요.




처음에 이 현상을 겪었을 때는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검색도 해보고, 드라이버도 점검해보고... 저처럼 헤매고 계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스마트폰 연결 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짧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