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싸이월드 백업센터에서 방명록, 일촌평, 쪽지 백업받는 방법 본문

IT/IT 일반

싸이월드 백업센터에서 방명록, 일촌평, 쪽지 백업받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5. 9. 19. 12:06

싸이월드, 학생 때 정말 많이 썼었습니다. 친구들과 친목을 다지고, 친구 미니홈피 방명록에 달았던 댓글에 낄낄대고, 좋아하는 이성의 사진을 들여다보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없었던 시절 매일 들여다보고 일희일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의 싸이월드는 예전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쪼그라들었지만 싸이월드 앱을 깔고 간간히 예전의 사진이나 다이어리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공지가 하나 뜨더군요. 방명록, 일촌평, 쪽지 기능이 10월 1일 목요일자로 종료된다는 겁니다. 미니홈피와 블로그 모두에 적용되는 사항이니 (싸이홈으로 통합된다고 하더군요.) 얼른 백업을 받아야겠군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백업받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니 백업센터에서 백업 받는 거라는데, 서비스 목록에는 없네요. 결론부터 말하면 싸이월드 웹페이지 최하단 공지사항에서 '▶백업센터가기' 링크를 찾긴 찾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꽁꽁 숨겨놔서야 저처럼 공지를 봤던걸 가물가물 기억하는 사람이 와서 찾아낼 수 있을까요? 아쉽네요.


아무튼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지사항: 방명록, 일촌평, 쪽지 기능 종료 안내

백업센터: 싸이월드 백업 서비스 (방명록, 일촌평, 쪽지)


백업센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방명록 / 일촌평 / 쪽지에 대해 각각 PC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백업센터에 접속하면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경고를 띄우고 모바일 싸이월드 홈으로 이동됩니다. PC용 서비스이니 참고하세요.









방명록 / 일촌평 / 쪽지에 대한 백업 버튼을 누르게 되면 즉시 html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싸이월드 방명록_2005년 이전_비밀 방명록.html', '싸이월드 일촌평.html' 이런식으로 이름이 지정되어 다운로드 되네요.


간만에 방명록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읽어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는 기분입니다. 예전에 함께 했던 친구들, 지금은 무얼 하고 있을까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