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문자 기본앱을 구글의 메시지 앱으로 바꿔보자. 본문

IT/IT 일반

문자 기본앱을 구글의 메시지 앱으로 바꿔보자.

탓치 2015. 10. 3. 09:30

저는 베가아이언2 이용자입니다. 베가의 기본 문자 앱은 메시지라는 이름의 앱입니다. 전반적으로 칙칙하고 기본 앱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앱이죠. 썩 마음에 들지 않아서 설정메시지 대화 화면 설정에서 말풍선 스타일이나 배경 화면 스타일을 변경해서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는 만족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MS 앱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만든 SMS 앱이 있더군요. 이름은 Messenger로, 처음에는 SMS/MMS 용이 아닌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앱 설명에 '어느 전화로든 SMS 및 MMS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앱'이라고 적혀 있는 겁니다. 당장 바꿨습니다.


Messenger, 구글의 SMS/MMS 앱 링크


아래, 원래 기본 문자 앱이 차지하던 위치를 메신저가 대체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첫 구동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실행하자마자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하라고 설득하네요. 주의깊게 살피지 않은 사용자는 일반적인 앱 설명 단계인 줄 알고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갔겠죠? 하지만 이 장면은 SMS 서비스에 대한 기본 앱을 설정하는 화면이니, 단순히 어플을 테스트하거나 호기심으로 설치해본 분은 건너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이미 변경하기로 마음 먹었으므로, 다음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자 한 번 더 확인을 하네요. 알림 창의 디자인을 보니 제 폰 자체에서 기본 앱 변경을 확인하는 창인가봅니다. 예를 눌러줍니다.




바로 메신저 창이 뜹니다. 꼭 행아웃을 보는 느낌이네요.




SMS 대화를 하나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디자인으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네요, 깔끔한 것이. 딱 마음에 듭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이 있습니다.




다시 원래 사용하던 메시지를 기본 SMS 앱으로 사용하면 메시지 앱을 구동하면 됩니다. 그럼 다시 이 앱을 기본 SMS 앱으로 사용하겠느냐고 물어보고, 예를 선택하면 되지요.




바꾸어 사용한지 이제 3일 정도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SMS 앱에 질린 분들은 변경을 검토해보심이 어떤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