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아이폰6s, 지문(TouchID)으로 카카오톡 잠금 해제하는 방법 본문

IT/Apple

아이폰6s, 지문(TouchID)으로 카카오톡 잠금 해제하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5. 10. 28. 07:11

베가아이언2로부터 iPhone 6s로 갈아탄 뒤 뭐가 제일 좋으냐고 누가 묻는다면 1초의 고민도 없이 지문인식(TouchID)라고 대답할 겁니다.​

저는 원래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도 항상 잠궈두고,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2차 인증도 사용 중이죠.

보안을 선택하면 아무래도 편의성은 감소하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을 잠금해제할 때마다 패턴을 입력해야 하고, 카카오톡을 열어보려면 다시 네 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인증되지 않은 기기에서 구글 로그인을 하려면 폰으로 전달되는 문자의 여섯 자리 코드를 입력해야 하죠.

베가아이언2를 쓰고 있을 때는 이런 수고스러움이 수고스럽지 않게 느껴졌었습니다. 보안성을 높이기를 선택한 이상,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으니까요. 하지만 TouchID가 지원되는 폰을 사용하니 신세계네요.

우선 폰 잠금 해제를 지문인식으로 수행합니다. 아이폰은 5s부터, 갤럭시는 s5부터 지원하는 기능이죠. 그런데 이번 아이폰 6s이 들어간 지문인식은 감도가 훨씬 좋아진 느낌입니다.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한 번 누르고 손가락을 떼도 화면이 바로 풀리죠.

(이 때문에 그저 시간이나 확인해야지, 하며 홈버튼 누를 때 오히려 화면이 풀리는 게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서 시간확인용으로 지문등록하지 않은 새끼손가락을 사용하고 있네요, 하하.)


다음으로 좋은 점은 카톡이 터치ID로 잠금해제가 된단 겁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설정만 제대로 해뒀다면) 위 이미지처럼 '카카오톡'의 Touch ID라는 창이 뜹니다. 이 상태에서 지문을 인식시키면 카톡 잠금이 풀리죠. 오오...!!!




설정은 간단합니다.​ 더보기 탭 > 설정 (톱니모양 버튼) > 개인정보 '암호잠금'으로 진입해서 암호 네 자리를 입력하면 위 화면과 같은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Touch ID를 ON시키면 곧바로 지문인식으로 카톡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편할 수가!!! (지인의 갤럭시 s6 설정에는 아직 Touch ID 설정이 없더군요. 아이폰에 먼저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가서 그런가...)


여러분도 설정 변경하시고 편하게 카톡 잠금해제 해서 쓰세요.





​​❤️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