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링크 전달하는 아주 쉬운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링크 전달하는 아주 쉬운 방법

탓치 2015. 12. 29. 00:51

시간이 지나면서 카카오톡에 소소한 기능들이 많이 생깁니다. 대화창 정렬 기능이나 링크 미리보기, 대화 내용 검색 등등. 이게 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해서 추가해주는 거겠죠. 점점 늘어가는 설정목록을 보면서 너무 무거워지는 거 아닌가하는 걱정도 들긴 하지만 아직 빠릿빠릿하게 동작하는 거 보니 다행입니다.

이미 한참된 업데이트이긴 한데 갑자기 기억나 공유하는 오늘의 소소한 팁은 카카오톡의 링크 전달하기 기능입니다. 우선 캡쳐 화면 보시죠.


언지부턴가 링크를 전달하면 위 화면처럼 링크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게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유투브 영상을 자주 친구들과 공유하는데 영상미리보기를 보면 무슨 영상인지 대충 감을 잡을 수 있지요.

아무튼 위 이미지를 보면 링크 미리보기 좌측에 화살표 모양 버튼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게 링크 전달하기 기능으로, 이 링크를 바로 다른 카톡 친구나 대화방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눌러볼까요?




익숙한 화면이죠? 누구에게 전달할지, 어느 채팅방에 전달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수신자를 산택하면 아래와 같이 대화창에 바로 전달됩니다.



참 쉽죠?

사실 링크를 꾹 눌러서 복사한다음 이를 다른 단체방에 붙여넣기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링크는 다른 데로 퍼나르는 경우가 왕왕 있다는 점에서 이런 편의기능을 제공해주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딱 정말 편의기능이에요. 없어도 그만, 있어도 그만. 그래도 있다가 없으면.. 불편할 것 같은 느낌?



링크 전달하기의 설정을 찾아봅시다. 우선 더보기 탭을 누르고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링크 바로가기 기능은 아직 카카오 실험실에 있습니다. 실험실 메뉴를 선택합니다.


링크 전달하기 기능이 켜져있네요. 들어가볼까요?



단순히 링크 전달하기 기능을 ON/OFF시킬 수만 있네요. 굳이 이런 소소한 기능에 off 설정을 두는 이유가 뭘까요? 오픈 베타 식으로 테스트 중이고, 테스트 중임을 사용자들에게 알려야 되니 실험실에 이런 간단한 설정이라도 넣어둔 걸까요? 나중에는 링크 미리보기 기능처럼 디폴트로 활성화된 상태로 기능이 제공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지금까지 카톡에서 링크를 다른 사용자에게 손쉽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