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삼성카드 앱 잠금번호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본문

IT/IT 보안

삼성카드 앱 잠금번호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탓치 2016. 1. 18. 23:24

사회 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혜택 때문이든, 지인의 가입 권유 때문이든 신용카드 하나쯤 가지고 계실겁니다. 전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드를 긁을 때마다 내역과 누적 금액이 문자로 오긴 하지만 알 수 있는 정보가 적은 게 사실이지요. 저는 그래서 삼성카드 앱을 설치하여 사용 중입니다.

저는 로그인 시에 아이디, 비밀번호가 아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더 선호합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습관이랄까요. 그런데 보안성 강화를 위해 비밀번호를 영문자, 특수문자, 숫자를 섞어 만들다보니 매번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는 게 귀찮습니다. 더군다나 이런 비밀번호 입력시에는 보안 키보드가 작동되어서 매번 자판 배열이 바뀌니, 잠깐이나마 폰에 온 신경을 곤두세워야 되는 것이죠.

그런데 삼성카드 앱에서 이제 잠금번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잠금번호 로그인이란?

잠금번호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시킬 경우, 기존에 공인인증서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이 아닌 여섯자리 숫자로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초 1회는 공인인증서,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야죠. 이미 우리은행의 원터치알림 앱같은 경우에는 6자리 PIN을 통해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2. 삼성카드 앱에서 잠금번호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우선 삼성카드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고객센터 > 잠금번호/알림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

 

잠금번호/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잠금설정을 ​OFF에서 ON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잠금번호 설정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잠금번호잠금번호 확인 란에 앞으로 사용할 6자리의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잠금번호 설정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지요?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다음 로그인부터는 잠금번호를 사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번호는 5회 오류 시 번호를 재설정해야 하며, 분실한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사용 중 로그아웃을 눌러 세션을 종료했다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참 쉽죠?


지금까지 삼성카드 앱 잠금번호 로그인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앱 잠금 비밀번호를 도입한 거나 마찬가지 기능이지요. 서비스의 편의를 위해 보안성은 약화시킨 셈이지만 일단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대신 앱 내의 즉시결제 신청이나 결제일 변경 등의 기능은 추가적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지 확인이 필요할 거 같네요. 단순히 여섯 자리 PIN 넘버만 입력했다고 해서 이 모든 기능이 활성화된다면 보안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이니까요. 다만 지금은 서비스 시간이 아니라 확인해볼 수 없으니 추가적으로 확인한 뒤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