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코레일톡 어플에서 잊었던 멤버십 번호 확인하는 방법 본문

IT/IT 일반

코레일톡 어플에서 잊었던 멤버십 번호 확인하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6.01.19 06:38

설 연휴, 추석 연휴가 될 때마다 열차 예매를 한다고 고역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이 시각, 많은 분들이 PC 앞에 앉아 초조해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매해 운이 따라주는 편이었습니다. 올해도 열차 예매에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열차를 예매하기 전, 코레일의 멤버십 번호를 다시 찾아두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제 앞에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만오천명이 넘는 상황이니 여유로우니 말입니다. 멤버십 번호를 매번 잊어버려서 베가아이언2를 썼을 때에는 스마트폰 메모장에 적어두기도 했었는데 폰을 바꾸고나니 또 찾아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멤버십 번호를 찾기 전에, 갑자기 드는 의문이 있습니다. 코레일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무슨 혜택이 있는 걸까요? 레츠코레일 멤버십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에 대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역(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에 있는 코레일 멤버십라운지 이용

- 승차권 전화예매

- 철도 이용 실적에 따른 회원쿠폰 제공 (일반 승차권 결제금액 30만원 초과마다 10% 할인 회원쿠폰 제공, 상반기/하반기 결제 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30% 할인 회원쿠폰 추가 지급)

이 외에도 제휴가맹점 할인 등의 추가 혜택이 있으니 위 사이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코레일톡 사이트에 보니 명절승차권 인터넷예약도 멤버십이 있는 사람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러고보니 대전역에 방문했을 때 대기 시간이 실어 멤버십라운지를 이용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신분증을 확인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네요. 멤버십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멤버십카드나 등록한 신용카드를 대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마 저도 신용카드를 이용했었나 봅니다. 어차피 멤버십라운지에 안내직원이 있으니 문의하면 될 것 같아요.


사실 다른 혜택(?)보다는 명절승차원 인터넷 예약을 할 수 있다는 게 제일 와닿는 내용입니다. 명절 이동 시에는 정체가 없는 기차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지라 명절 예약을 하지 못하면 큰일이니까요. 그럼 이제 멤버십 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일단 코레일톡 어플을 열어줍니다. 잊어버렸던 멤버십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이니 당연히 로그인이 되어있어야겠죠?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목록의 아이콘 중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멤버십카드확인 항목을 눌러줍니다.


멤버십카드 하단에 이름멤버십 번호가 뜹니다. 위 캡쳐 이미지에는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이니,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이제 이 멤버십 번호를 사용해서 명절 승차권 예매에 참여하면 됩니다. 참 쉽죠?


사실 이렇게 멤버십 번호를 찾을 필요가 없는 것이, 레츠코레일에서는 이메일 로그인휴대전화번호 로그인 또한 제공합니다. 멤버십 번호를 외우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철도 예매를 위해서 매번 멤버십(회원) 번호를 찾는 것도 번거로우니 그냥 미등록고객예매를 선택해버리고 말지요. 그래도 멤버십 혜택을 받기 위해서 멤버십 번호를 확인할 필요가 있으신 분에게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다들 혜택, 잊지말고 잘 챙겨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