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삼성 세이프티 트럭 : 직전 도로에서 트럭을 추월하기 무서울 땐? 본문

IT/삼성전자

삼성 세이프티 트럭 : 직전 도로에서 트럭을 추월하기 무서울 땐?

탓치 2016. 2. 14. 08:00

흥미로운 시도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삼성전자가 아르헨티나의 도로 추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삼성 세이프티 트럭(Samsung Safety Truck)'을 개발, 실험 주행을 마쳤다고 합니다. 미국 광고기획사 '레오 버넷(Leo Burnett)'과 협력한 뒤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하네요. 실용성이나 현실 반영 가능성을 떠나, 이런 마케팅 시도는 좋아보입니다.

 

 

 

이미지 출처도로 위 추월 사고 예방하는 '삼성 세이프티 트럭'!

 

위 캡쳐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트럭의 좌측 앞면에 무선 카메라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트럭 뒷면에 부착한 4개의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카메라 영상을 보여주는 거죠. 이러면 트럭 뒤에서 추월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이 시야를 확보하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방수 여부, 전원공급, 유지보수 비용 등 실용화를 얘기하려면 아직 많은 장벽이 남아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실제로 삼성뉴스룸의 기사를 보면 삼성 세이프티 트럭에 적용된 기술을 발전시킬 예정이며, 교통 관련 NGO, 정부 등과 협의하여 허가, 승인,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스펙만 논하는 것이 아닌, 기술의 효용성을 보여주었다는 것에서 큰 감동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광고, 이 아이디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지막으로 유튜브에 개재된 삼성 세이프티 트럭 광고를 공유합니다.

 

 

영상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아래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An Idea that instead of

Changing people's lives.

Saves The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