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알리미 : 최신 구글 키워드검색 결과를 G메일로 받아보는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구글 알리미 : 최신 구글 키워드검색 결과를 G메일로 받아보는 방법

탓치 2016. 2. 18. 00:47

 

 

 

구글 알리미(Google Alerts)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구글의 알리미(Alerts) 서비스는 미리 정해둔 키워드에 대한 새로운 구글 검색 결과가 발생하면, 이를 G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매일 아침 신문 기사 중 상사가 관심있어 할만한 것들을 스크랩해서 보고하는 비서를 상상하면 됩니다.

 

 

1. 구글 알리미에 키워드 등록하는 방법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알리미에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해서 G메일 알림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본 블로그, '아마추어 팀블로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구글 알리미 서비스에 '아마추어 팀블로그' 키워드를 등록하고, 이 키워드에 대한 새로운 구글 검색 결과가 생기면 G메일로 받아보고 싶은 상황인 것이죠.

 

우선 구글 알리미(https://www.google.co.kr/alerts)를 열어줍시다.

 

 

이미 등록된 두 개의 키워드가 보이네요. '다음에 대한 알림 만들기' 텍스트 상자에 새로 추가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즉시 알림에 대한 상세설정과 알리미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상세 설정은 옵션 표시를 눌러야 열립니다.) 설정에서는 알리미의 수신 빈도, 출처, 언어, 지역, 개수, 수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리미 미리보기에서는 앞으로 알리미 메일이 어떤 식으로 전달될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캡처 상에서는 '아마추어 팀블로그'에 대한 최근 검색결과가 없어서 알리미 미리보기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알림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알림 하나가 내 알림에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2. 구글 알리미가 발송한 메일 예시

 

실제 제가 받아보고 있는 구글 알리미 메일을 하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면 위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일을 주기적으로 받게 됩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해서 새로운 컨텐츠가 계속 생성된다면 그만큼 자주 전달되겠죠. 물론 알리미 키워드를 등록할 때 수신 빈도를 설정했으니 그 이상으로 자주 오지는 않습니다. 이 때문에 관심있는 내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받고자 하는 것이지 스팸 메일을 늘리고자 하는 게 아니니 목적에 맞게 적절하게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최신 구글 키워드 검색 결과를 Gmail로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미 한참 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에 대한 뉴스 결과를 메일로 매일매일 받아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목적에 맞게 키워드를 설정하여 최신 정보를 항상 곁에 두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