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에 등록하고 바코드 결제하는 방법 (편의점, 서점, 극장 등) 본문

기타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에 등록하고 바코드 결제하는 방법 (편의점, 서점, 극장 등)

건강한 탓치 2019.03.24 13:02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컬쳐랜드에 문화상품권(문상)을 등록하고, 바코드를 생성해서 현장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몇 달 전 지인으로부터 문화상품권 5만원을 받았습니다. 책은 보통 도서관에서 빌려보는 편이라, 우선 컬쳐랜드에 문상을 등록했습니다. 한동안 사용처가 없어 묵혀두다가 롤(LoL; League of Legends)에서 꿀잼티모 스킨을 사는데 만 원 가량을 소비하곤 다시 잊고 지냈죠. 그러다가 얼마 전 남은 돈 4만원이 있단 걸 기억해내고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더군요.

우선 컬쳐랜드 앱을 다운받습니다. 전 아이폰X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iOS앱을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컬쳐랜드 앱을 다운받고, (자주 쓰는 사이트가 아닌지라 분명히 까먹었을테니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고) 로그인해줍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사용 가능한 컬쳐캐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33,100원이 남아있네요.)



좌측 상단의 '메뉴' 햄버거 버튼을 누르면, 메뉴 창이 열립니다. 상단의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처에서 바코드로 결제 하세요!' 문구가 보이시죠? 그 부분을 터치해주면, 결제에 사용 가능한 바코드를 큰 버전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제시하려면 큼지막한 바코드를 보여주어야겠죠?



결제에 사용할 바코드와 함께 사용처의 목록이 나옵니다.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와 같은 편의점이나, 교보, 영통, 알라딘, 반디앤루니스와 같은 서점, CGV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전 편의점에서 주로 사용했는데요, 그냥 직원 분께 어플을 보여주기만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바코드를 읽어 결제를 진행해줍니다.



 

하단의 '바코드 결제 후 사용내역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앞에 붙어 있어서인지 GS25에서 사용한 내역이 많네요.


지금까지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에 등록하고, 앱을 사용해 바코드 현장결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편 결제가 일상화 된 요즘에 문화상품권을 보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간혹 문화상품권이 수중에 들어올 때면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몰라 당황하게 됩니다. 저 말고도 이런 분들이 계셨다면 이 포스팅으로 도움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