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스타벅스 카드 잔액 부족 시 자동충전하는 방법 (BOGO 무료 쿠폰) 본문

기타

스타벅스 카드 잔액 부족 시 자동충전하는 방법 (BOGO 무료 쿠폰)

건강한 탓치 2020. 2. 23. 16:39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충전되게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타벅스 카드를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해드릴게요.

스타벅스 카드의 특징

- 스타벅스 카드는 선 충전한 뒤 커피를 구매할 때 사용합니다.
- 스타벅스 카드는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실물 카드 디자인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체리블라썸 카드처럼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한국에서 구매한 스타벅스 카드는 해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셀 수 없이 많고, 이 사람들이 스타벅스 카드에 선불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스타벅스는 이렇게 선불카드로 현금 보유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2016년 시장조사업체 S&P클로벌마켓인텔리전스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선불카드와 모바일 앱으로 확보한 현금 보유량이 12억 달러에 달한다고 하네요(참고기사).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있다면, 돈 벌기는 이렇게 쉽습니다.

스타벅스 카드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으니,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자동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앱을 사용한 방법입니다.

스타벅스 앱 실행 화면
Card 메뉴 선택 화면.

앱을 실행한 뒤, Card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드를 여러 개 구입한 내역이 있다면 my 카드에 여러 개의 카드 목록이 보일 겁니다. 이 중 자동충전 기능을 넣을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기준 하한 자동 충전

 

월 정액 자동 충전

충전 방식에는 기준 하한 자동 충전과, 월 정액 자동 충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준 하한 자동 충전은 카드에 남아 있는 금액이 설정한 금액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 충전하는 기능입니다. 이와 달리 월 정액 자동 충전은 매월 지정한 날짜에 자동 충전하는 기능입니다. 제 경우에는 스타벅스를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준 하한 자동 충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준 하한 자동 충전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준 잔액자동 충전 금액입니다. 기준 잔액은 '얼마 미만으로 떨어지면 충전할 것인가', 자동 충전 금액은 '얼마를 충전할 것인가'에 대한 설정입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점은, 5만 원 이상 자동 충전 설정 시, 충전 때마다 BOGO 쿠폰이 발급된다는 겁니다. BOGO 쿠폰은 Buy One, Get One의 약자로, 1+1 혜택을 줍니다. 즉,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한잔을 무료로 주는 쿠폰이죠. 마다할 필요가 없습니다. 5만 원 자동 충전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결제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필요한 항목들에 동의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대한항공 Air One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매월 50만원의 결제 금액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신한카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때 처음 알았는데 Air One 신한카드는 카드 번호가 16자리가 아니라 15자리더군요. 마지막 칸에 숫자 세 개만 써넣어도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니 걱정 말고 넘어가면 됩니다.

자 이제 자동충전 설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정 내용은 Gmail로도 안내됩니다. 메일에 따르면,

- 자동충전정보의 카드정보는 신청이 완료된 후 저장되지 않습니다.
- 자동충전 설정 항목 중 결제수단 변경을 원하는 경우, 설정 해제한 뒤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결제 시도가 2회 승인이 거절되거나, 사용 중인 카드를 등록 해지/중지하는 경우, 스타벅스에서 회원 탈퇴하는 경우 자동 충전 설정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참 쉽죠?

 

지금까지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다 보니 커피가 갑자기 마시고 싶네요. 오래간만에 스벅에 가서 콜드 브루 한 잔 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