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양반탈 이야기 Vol.10 [힙합] 16년동안 남만돕고사신 래핑의 달인 본문

기타

양반탈 이야기 Vol.10 [힙합] 16년동안 남만돕고사신 래핑의 달인

비회원 2009. 11. 22. 09:32


16년동안 남만돕고사신 래핑의 달인, Feat 셔니슬로 선생을 모십니다~!

<16년이면.. 지금 2009년이니까 94년에는 안하셨을까요 ㅋㅋ 20살이면 막 고등학교 졸업할 때라 안하셨으려나>

이런 케이스는 전무후무할껍니다. 래퍼가 생계를 위해 음반을 내는건 당연한데, 남 피쳐링만 해주면서 뭐먹고 살지? 게다가 알려진 정보가 거의 없으면서 Movement 크루의 가장 윗쪽에 위치하고 있는 뒷골목 포스의 아저씨!! 74년생에 08년 결혼!!!
위키피디아에선 이렇게 밝힙니다!!!

션이슬로(Sean2Slow) (1974년 2월 22일~)는 대한민국의 래퍼이다. 본명은 정희섭이다. 아직까지 자신의 앨범을 내지 않았으며, 다른 가수들의 곡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활동하고 있다. 무브먼트 크루의 멤버이기도 하다. 2008년 4월 26일 8살 연하의 요리강사 장숙연과 결혼하였으며, 이날 축가는 같은 무브먼트의 멤버인 바비 킴이 맡았다.

10년 넘게 활동해왔는데, 대부분이 피쳐링이고 정규앨범은 한장도 나오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있다.
피쳐링作



이분이 모 가구점 사장한다는데?!? 어떻게????
바로!!

<3막에 들어선 정 이사장은 2~3년 내로 회사 일에서 완전히 손을 뗄 생각이다. 그렇다고 흔히 생각하듯 자식에게 회사가 넘어가는 것은 아니다. 두 딸도 음악과 미술을 전공해 자기 길을 가고 있고, 하나 있는 아들은 ‘셔니슬로(sean2slow)’라는 이름의 힙합 뮤지션이다.

인터넷 사이트에는 셔니슬로에 대해 ‘래퍼 중 우리나라 본좌’라는 설명이 달려있다. 인터넷 언어인 ‘본좌’는 ‘제왕’쯤으로 이해하면 된다. 힘들게 일군 기업을 자식에게 물려주기도 틀린 셈이다. “많은 중소기업인이 자신의 피와 땀이 배어 있는 회사를 아들이 이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죠. 저도 마찬가지예요. 하지만 이 일에 몰두할 수 없고 소질이 다른 데에 있는데 아들이라고 사장 자리에 앉힐 순 없죠.” >
출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243&aid=0000001059

ㅎㄷㄷㄷㄷㄷ

바로 이분이 셔니슬로의 아버지분 되시는 분인데, 전문건설업체 사장님!!!

이제 좀 이해가 가는군요 ㅋㅋ 괜히 16년동안 남만도와준 래핑의 달인 피트 셔니슬로 선생이 아니였던 거시였던 거시였던 거십니다

그리고, 어떻게 이분이 또 Movement의 윗공기를 마실까?? 하는 것에 대한 답변도

뭅먼의 수장! Tiger JK와 관계가 깊죠. JK가 어릴적으로 돌아가면, 일단 영어랩으로 시작을 하죠, 본토에서. 유명한 일화는 힙합페스티벌에서 Ice cube라는 뮤지션이 Black Korea라는 한국인비하곡을 부르자, 꼴받아서 맞받아쳤던 일입죠. 그만큼 애국심이 있던 JK는 여차저차해서 한국에서 활동하게되는데, 영어랩 기반이다 보니 한국어랩이 서툴었고, 한국랩을 하더라도 문법이 이상하거나 리릭을 쓰는데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이때 그를 도와준 사람이 sean2slow죠. 사실 언제 도와줬는지, 그게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자료가 워낙 없어서요. 하지만 1집때는 분명 어설프다!는 평가가 있었죠(아래의 간단한 리뷰)
클릭!
http://hanmail.net.openmic.co.kr/review/review_view.html?aid=51&num=2920


어쨌든 어느순간부터는 DT도 안정적인 한국어랩을 선보였고, 많은 좋은 결과를 냈고요, MOVEMENT는 커나갔는데 sean2slow는 그 커져가는  뭅먼 속에서도 여기저기 피쳐링을 하며 작품활동을 계속합니다

뭐 이정도가 셔니슬로우의 인터넷 기반하에 얻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정보라고 보시면 되요

힙합씬에서 굉장히 독특한 캐릭터죠, UMC도 음악적으로 강렬하지만, 셔니슬로는 뮤지션이 앨범 안내고 피쳐링으로 인정받는게 ㅋㅋ

Az도 Nas 피쳐링해주면 Nas는 개뜨는데, 정작 Az 본인 앨범은 잘 안됐다는데, 혹시 이제는 피쳐링하다보니 앨범 망할까봐 그러시는지 ㅋㅋ
또 퀄리티를 걱정하는 것도 있으실 것 같구요

그래도 언젠가 1집 내 주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블로깅에선 음악 외적인 것들에 대해 좀 다뤄 봤어요!
이상 셔니슬로형 관련 블로깅을 마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