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SKT] T store 바탕화면 프로그램 설치하기 본문

기타

[SKT] T store 바탕화면 프로그램 설치하기

탓치 2009. 11. 22. 19:57

본 포스트에서는 T Store Main을 폰에 설치하는 방법을 다루고자 합니다.

우선 T Store main이 무엇인가부터 살펴볼까요.

1. T Store 바탕화면 프로그램이란?

위 핸드폰 바탕화면을 구성하는

[1) 날짜, 시간, 날씨 / 2) 달력 / 3) 위젯]

은 이번에 새로 개장한 T store에서 제공하는 'T store 바탕화면 프로그램'입니다.
(이하 T store main)
앞으로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을 닮은 똑똑한 핸드폰을 추구하기 위해 아이폰의 위젯배치를 많이 참고한 것 같습니다. 다만 위젯으로 배경을 가득채운 아이폰과 달리 달력이나 본래 휴대폰 배경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었다는 점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화면을 위로 끌어올리면 3) 아래에 숨겨져 있던 나머지 위젯이 등장합니다.


제가 바탕에 등록해놓은 위젯은
메시지보내기, 메시지보관함, NATE접속(데이터존프리 요금제 사용시 - 프리존 접속), 알람, 지하철노선도, T sotre, 메모, 기능설정, 전자사전, 계산기, T 고객센터, 모네타, 수영 하루 시작, 서현 두뇌운동, 소녀시대 다이어리
등입니다.

위 표에서 빨간색으로 색칠한 위젯은, sky 프레스토폰에서 본래 제공하는 기능들입니다. 하지만 다음의 기본 제공 위젯을 보면 상당히 멋없게 제작되었음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T store main과는 달리 위젯들의 위치를 마음내키는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기본 제공 위젯은 말 그대로 '화면 어디든' '스티커처럼' 떼어 붙일 수 있습니다. 아, 물론 T store main이 위젯의 위치를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T store main은 사각블록틀에 위젯을 끼워넣는 듯이 자리가 배열됩니다. 기본 제공 위젯과는 차이가 있죠. 사실 위젯의 상대적 이용빈도에 따라 자주 위젯 배치를 바꾸곤 하지만, 바꿀 때마다 어수선해지는 탓에 기본 제공 위젯을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T store main에 더욱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2. T store main 설치 방법

다음 T store 웹페이지를 방문하고, 홈페이지 가입 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열기↓

가입이 완료 되면, 메인 왼쪽 하단의 'T store 대기화면 프로그램 Download'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창 이동을 위해 클릭하자.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T sotre 대기화면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제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 Download'를 클릭하고, 휴대폰의 SMS를 확인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처음 T store main를 설치할 때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T-store, Launcher, home, T store D/L 등등...
각각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는 모르지만 이 모든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고, 설치가 끝나면 위에서 살펴보았던 T store main이 등장합니다.


3) T store main 사용 뒤...

정작 설치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 효용성에 대해서는 왈가왈부할 수 있는 것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전 핸드폰에서 사용하였던 뉴스보기와 더불어, 날씨와 온도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일단은 만족스럽습니다.

뉴스 헤드라인 창


091122 현재,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세종시에 대한 뉴스가 기사 Top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터치)하면 기사가 업데이트되는데, 이에 대해서는 통화료와 정보료가 무료입니다. 하지만 직접 실행시켜보니 업데이트가 바로바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루어지는 듯 합니다. 이는 '실시간뉴스'의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각 헤드라인을 클릭(터치)하면 다음과 같이 뉴스의 상세 기사가 뜹니다.

상세 뉴스 확인 창


하지만 만일 데이터존프리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실시간 뉴스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실시간뉴스'를 클릭하면 네이트에 접속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뉴스를 제공하는 데다 변덕 심한 날씨까지 보여주니 편하긴 합니다. 날씨 같은 경우는 본다, 본다 하면서도 귀차니즘에 잊어버리기 일쑤니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떠한 위젯이 제공되고, 또 얼마나 재밌는 게임위젯이 개발될 지 궁금합니다.

과연 T store는 한국형 앱스토어로 우뚝 설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무료로 다운받은 게임 엡스 사진입니다.
상품 포장할 때 쓰는 일명 '뽁뽁이'를 터뜨리는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시간 보내기 그만이네요.

뽁뽁이 게임 - 맛보기 Apps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