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다음 Movie에서 영화를 다운받아보자. 본문

기타

다음 Movie에서 영화를 다운받아보자.

탓치 2009. 11. 23. 21:24

굿 다운로더 캠페인을 지지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실제로 영화의 수익을 제작자에게 돌려 줄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는 아직 서비스가 준비 중이라고 하니,
우선, 다음 Movie에서 영화를 다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 Movie에 들어가기

다음 Movie:: http://movie.daum.net/

외우기도 쉽고, 찾기도 쉬운 다음 영화

외우기도 쉽고, 찾기도 쉬운 다음 영화

오른쪽 위를 보면 다음 측에서 New로 강조해둔 '다운로드' 탭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예전 포스트에서 언급하였던 다음 영화 다운로드 페이지가 뜹니다.

영화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

영화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


이제 자신이 원하는 영화를 검색하면 됩니다.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진실을 여과없이, 그리고 다소 과장되게 보여주었던 마이클 무어 감독의 <식코(Sicho), 2004>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마이클 무어의 식코를 다운 받아보자.

'영화명 찾기'에 식코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2008년 봄에 개봉하여 1년 반의 시간이 흐른 탓인지, 그 유명세에 약간 못미치는 1500원으로 가격이 결정되어 있습니다.

식코 검색 결과

식코 검색 결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뒤, 로그인을 하면 다음의 결제창이 팝 업됩니다.

식코 결제확인 창

식코 결제확인 창


보이는 바와 같이 결제수단 선택에는 다음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1. 핸드폰결제
2. Daum캐쉬 결제
3. 신용카드(1000원 이하 결제불가)

안내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3일 이내 무제한으로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보입니다. 하지만 영화를 한 번 받은 뒤에 다시 더 받는 경우란 지웠는데 다시 보고 싶을 때 뿐이니, 그리 도움이 될 것 같진 않습니다. 다만 다운로드할 때 오류가 나서 결제했음에도 영화 감상을 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진 않겠군요.

식코 결제

식코 결제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안심클릭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제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 요청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1000원 이하의 영화, 즉 500원이나 700원의 영화는 신용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이 때는 섣불리 핸드폰 결제를 하지 말고, Daum 캐쉬를 충전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Daum 캐쉬 충전은 1000원 단위로 가능하며, 신용카드로도 충전할 수 있으니, 괜히 핸드폰 결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Daum영화 다운로더가 필요합니다. 이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나면 영화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