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SKT프리존 사용팁1 : 매월 노래 4곡 다운받자 본문

기타

SKT프리존 사용팁1 : 매월 노래 4곡 다운받자

탓치 2009. 11. 29. 16:15
관련글 : SKT 데이터존프리 135 체험기

저는 SKT 데이터존프리135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글 'SKT 데이터존프리 135 체험기'에서 적었듯이, 이 요금제는 월 13500원에서 추가 정보이용료, 데이터통화료 없이 '프리존 내의 정보'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본 글에서는 데이터존프리135 사용자에 대해 프리존 사용팁을 하나 제공하고자 합니다.

데이터존프리 요금제에 가입한지 사실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어떻게하면 투자한 금액만큼 혹은 그 이상 얻어낼 수 있을까?'에 대한 대답을 하기엔 시기상조입니다. 하지만 이제 길을 다니며 프리존을 계속 사용할 생각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사용팁이 계속 올라올 예정입니다.


1. 한 달에 4곡, 추가 비용 없이 음악을 받자

프리존 뮤직 에서는 (어떤 근거로 매긴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근 곡 순위와 앨범 맛보기, 그리고 장르별 음악을 제공합니다. 각 음악을 선택하면 제목, 가수, 앨범 정보가 제공됩니다.

다운 받을 수 있는 종류는 아래 세 가지입니다.
1. 라이브벨(미리듣기 / 저장 후 기본벨소리 설정 / 저장 후 기본벨소리 미설정)
2. 컬러링(미리듣기 / 컬러링설정하기)
3. 음악감상(미리듣기/다운로드)

음악감상을 선택하여 받는 경우, 컨텐츠보관함에 저장됩니다. 이를 재생하면 화면과 함께 음악이 재생되죠. 화면은 뮤직비디오가 아닐까, 라는 기대를 해봤습니다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박봄의 You And I는 박봄의 사진이, 브라운아이드걸즈의 Sign은 뮤직비디오의 캡쳐 화면이 연이어 나옵니다. 어차피 원래 목적이 음악감상이었으니 이정도는 감수해도 되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