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LG전자가 VR for G3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LG전자가 VR for G3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탓치 2015. 2. 13. 07:28

뉴스를 읽다가 LG전자가 다음 주부터 G3 전용 VR 기기인 VR for G3를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상 제공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야, 라며 좀 더 읽어보니 Google 카드보드 설계도를 바탕으로 만든 플라스틱 VR이라고 하네요.
관련글: 단돈 만 원짜리 가상현실 체험, Google 카드보드 개봉기

삼성전자의 기어 VR과 같은 전용 가상현실 기기가 나오는 건가 했는데 그건 아닙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 4만 끼울 수 있는 기어 VR처럼 G3만 끼울 수 있을테니 전용이긴 전용이네요. 사실 플라스틱 재질이라니 하나 집에 들여놓고 싶은 맘도 생깁니다. 제가 만들었던 Google 카드보드는 종이로 된거라 부실해 보이니까요. 나중에 누군가 중고로 판매하지 않을까요?


위는 얼마 전에 구입해서 조립한 Google 카드보드의 완성본입니다. Google 카드보드는 만 원 안되는 가격으로 집에서 제작할 수 있고, 전용 어플 또한 Google Play에서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몇몇 앱은 유료료 제공됩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나 공짜 VR에 혹해 G3 구입 쪽으로 마음이 흔들리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다만 기존 G3 사용자분들은 (판매가가 어떻게 잡힐진 모르겠습니다만) 비싸지 않다면 하나 사서 체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세계가 펼쳐질 거에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