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피트니스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구글 피트니스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

탓치 2015. 2. 15. 12:33

Google 피트니스는 사용자들이 피트니스 데이터를 모아서 한 눈에 관리하도록 구글에서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입니다. 건강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현재 해당 목표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기 쉽게 보여주며, Google 피트니스와 연결된 다른 피트니스 앱의 데이터를 보관하는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또한 Google 피트니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API도 제공하기 때문에 피트니스 데이터를 시각화하는데 특화된 앱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현재 진행 중인 Google Fit 챌린지의 공식 페이지입니다. 2014년 11월 18일부터 시작해서 2월 17일까지 진행하며, 우승 앱은 3월이 선정됩니다. 구글의 이름값에 비해 아직 구글 피트니스와 아름답게 연동되는 앱이 적다 싶었더니 이런 챌린지를 진행 중이었군요. 여러모로 3월이 기대됩니다.
관련 사이트: 구글 피트니스 챌린지

그럼 이제 Google 피트니스를 설치하고 초기 설정을 진행해 볼까요?


1. Google 피트니스 설치 방법.


우선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용 Google 피트니스를 다운받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ppgle Play에 접속하여 'Google 피트니스'를 검색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죠. 설치 버튼을 터치하고 권한을 확인한 뒤 동의 버튼을 터치하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종료됩니다.


2. Google 피트니스 초기 설정 방법.


설치를 완료했으니 냉큼 실행하봅니다. 우선 피트니스 추적을 위한 계정을 선택하야합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에 여러 구글 계정을 등록해서 쓰는 분들은 피트니스 데이터를 쌓을 계정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동의 버튼을 터치하면 간단히 어플 소개를 진행합니다. 휴대전화와 컴퓨터에서 모두 피트니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위어 기기와도 호환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은 마음에 드는 웨어러블 기기가 없으니 한동안 휴대폰으로 운동을 기록해야겠습니다.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앱에서 요청하는 권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자세히 읽어봅니다. 활동 및 신체 정보와 위치 기록 및 위치 정보 전송 권한을 요청하고 있네요. 항상 GPS를 켜두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에 있던 구글이 지 위치 정보를 파악해서 서버이 저장한다는 뜻이죠. 그 정보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상상해보면 오싹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냥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하루에도 수십 번 CCTV와 자동차 블랙박스에 찍히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게 뭔 상관인가 싶네요...


자 이제 초기화 단계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Google 피트니스는 자동으로 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Nokm Walk 만보기처럼 이 앱도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 중이라 따로 '운동 시작'과 같은 버튼 터치 없이 스마트폰을 들고만 다니면 됩니다.


3. 설치 완료된 모습을 구경해 봅시다.


사실 전 몇 주 전부터 이미 Google 피트니스를 사용 중이었기 때문에 구글 계정에 이미 등록된 피트니스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위 설치 방법과 초기화를 설명하기 위해 폰이서 Google 피트니스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진행한 것이죠. 그래서 설치를 완료하면 이미 구글 서버에 저장되어 있던 피트니스 정보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찬찬히 살펴보시죠.




이상 Google 피트니스 앱 설치 및 초기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Google 피트니스 앱은 따로 실행할 필요 없이 백그라운드로 걸음 수를 기록하므로 신경쓰지 말고 스마트폰만 잘 챙겨 다니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