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티스토리 발행글 자동으로 트위터로 전송하는 방법 본문

블로그 팁 & 수익

티스토리 발행글 자동으로 트위터로 전송하는 방법

탓치 2015. 3. 4. 07:34


티스토리의 발행글을 자동으로 트위터로 전송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관리 페이지의 플러그인을 하나하나 잘 뜯어보기만 해도 발견할 수 있는 손쉬운 기능이지만 저같이 일일이 글을 발행할 때마다 트윗을 날렸던 분들이 분명히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떡하니 자리잡고 있던 자동 트윗 기능이라니...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관리 화면으로 진입하여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상단 분류 중 글 보내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Tistory2Twitter(트위터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이미 설정을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계정 다시 연결하기 버튼이 있습니다만, 최초 연결 시에는 일단 트위터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 버튼을 누른 뒤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요구하는 권한을 확인하고 확인하면 연결 단계는 마무리 됩니다.



실제로 자동으로 생성된 트윗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설정된 대로 [ #Tistory ]글 제목 http://durl.me/abc의 형태를 가지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글을 발행한 뒤 다시 트위터를 작성할 필요 없이 알아서 공유가 됩니다. 참 쉽죠?


트위터 계정을 활용하여 블로그 글을 널리 알리고자 하시는 분은 위와 같이 설정해두고 사용해보세요. 물론 글 제목 외에 다른 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방법은 제공되지 않으나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훌륭하지 않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