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올레KT 기본 제공량 소진 안내 SMS 신청하는 방법 본문

IT/IT 일반

올레KT 기본 제공량 소진 안내 SMS 신청하는 방법

탓치 2015. 3. 6. 07:30


스마트폰 하나쯤은 모두들 들고나니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 외에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 워치 등의 추가 기기를 더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죠. 집 주변의 카페에만 가도 창가 자리에 앉아 노트북, 태블릿을 사용 중인 사람들이 한둘 쯤은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세상이다보니 데이터 사용량이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는 것도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점점 통신 속도는 빨라지고 있고, 이에 걸맞게 스트리밍 서비스도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멜론, 네이버뮤직, 카카오뮤직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나 유투브(YouTube), 몬캐스트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지요.


올레KT에서는 저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문자나 음성 서비스는 잘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 순 광대역안심무한51(LTE)이란 이름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순'은 요금할인반환금이 없는 순요금제란 뜻이고, 광대역안심무한은 음성/문자가 아닌 데이터에 대해서만 무한정 쓸 수 있단 뜻입니다. 물론 LTE 속도로 이용가능한 양은 월 15기가로 제한되어 있고, 그 이상 사용한 경우 최대 3Mbps의 속도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마지막 51이란 숫자는 이 요금제의 가격이 51,000원, 즉 부가세 포함 56,100원의 월 요금을 내야 한다는 뜻입니다.


사실 문자나 음성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순 완전무한(LTE) 시리즈도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가격의 순 완전무한51(LTE)은 월 5기가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사용가능합니다. 10기가는 거뜬히 사용하는 저같은 경우에는 맞지 않는 요금제로 판단해서 전 순 광대역안심무한51(LTE)를 사용 중입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 글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결국 요금제에 대한 기본 제공량에 대한 소진 안내를 SMS로 받아보는 방법입니다. 저는 올레KT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우선 olleh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이트: 올레 공식 사이트



메인 화면의 사용량 조회 >> 모바일 사용량조회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요금/사용내역 > 사용량 조회 화면에 진입합니다. 전체 할당된 음성, SMS, 데이터에 대해서 어느 정도를 소비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죠. 그럼 하단의 제공 통화 잔여량 SMS 발송신청/변경을 클릭해볼까요?



제공 통화 잔여량 SMS 발송신청/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등장합니다. 하단의 안내 문구에 따르면 원하는 SMS 안내 시점을 선택하면 선택하면 기준 시점에 따라 SMS 안내 메시지가 제공됩니다. 이 설정이 통화, 즉 음성만 해당되는 설정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디폴트 설정은 80%, 100%만 체크되어 있는데 전 60%까지 체크한 뒤 저장을 클릭해주었습니다. 3월 말쯤 데이터를 60% 사용했을 때 SMS가 오는지 확인하면 이 설정이 데이터까지 적용되는지 알 수 있겠죠. 참고로 지난 2월에는 데이터 소진 알림 SMS도 정확히 80%, 100% 소진 시에 도착했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 중인 베가아이언2에 실제로 도달한 문자의 예시입니다. 만일 밤 중에는 이와 같은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정 화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olleh](순 광대역안심무한51(LTE)) 02/22 11:38기준 당월 기본제공데이터 사용12294MB/잔여3065MB, 

기본제공데이터 소진 후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가능 


※ LTE-데이터쉐어링 이용안내 

▶ LTE-데이터쉐어링은 기본제공데이터 내에서 공유가능하며, 기본제공데이터 소진시에는 자회선에서 데이터 이용시 초과요율(0.01원/0.5KB)로 별도과금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자는 전기통신사업법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에 의거하여 24시간 발송됩니다. 

24시간 수신을 원치않는 고객님은 수신시간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신시간 선택 변경하기] - 스마트폰 : http://olle.in/ogm7 

- 스마트폰 이외 : my.olleh.com>사용량조회>총 사용시간조회>사용량알림 문자시간 설정


이제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참 쉽죠?


요즘엔 카톡이 워낙 일상화 되어서 문자가 오더라도 확인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낙에 스팸문자가 많기 때문이겠지요. 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유의미한 정보를 담고 있는 문자도 있으니 문자 확인을 게을리하면 안 되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요금 폭탄을 맞을수도 있는 거니까요. 모두 조심하도록 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