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플립보드를 RSS리더로 활용하는 방법 본문

IT/IT 일반

플립보드를 RSS리더로 활용하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5. 3. 11. 13:16


'천추의 아이티 이야기'에서 플립보드에 대한 글을 보고 난 뒤, RSS리더 Feedly로는 뭔가 아쉬움을 갖고 있던 차에 잘되었다 싶어 베가아이언2에 플립보드(Flipboard)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더군요.

관련 사이트: 천추의 아이티 이야기 "플립보드 이제는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다!"

관련 글2015/03/03 - [IT/구글/안드로이드] - 깔끔하고 간편한 RSS리더 Feedly로 블로그 글을 구독하는 방법


플립보드를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 후 실행합니다. 초기화면이 보이네요. 전 아직 계정이 없으므로 아래에서 위로 밀어올리겠습니다. 곧바로 관심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분야에 대해서 글을 모아주기 때문에 쉽게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계정을 만들 차례입니다. Google을 통해 가입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으로 계정을 만들겠습니다. 전 스마트폰에 계정을 세 개 등록해 두었기 때문에 이 중 가입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플립보드(Flipboard)에서는 이렇다할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확인을 눌러 가입 과정을 완료합니다.


 



플립보드의 메인 페이지, 즉 커버 스토리입니다. 팔로우 중인 모든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아래에서 위로 밀어주면 계속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메이트에서 갤럭시S6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소식이 보이네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주거나 상단의 메뉴를 터치해주면 팔로우 중인 스토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퍼플리셔의 글을 구독하거나, 개인이 만든 매거진들을 구독할 수 있는데, 그 목록이 여기에 표시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플립보드는 RSS리더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아마추어 팀블로그의 RSS를 검색하고 이를 팔로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 버튼을 누고, 상단의 박스를 터치해줍니다.


 



구독하고자 하는 RSS 주소를 입력합니다. 본 블로그 같은 경우는 http://amateurteamblog.tistory.com/rss를 RSS 주소로 사용합니다. 검색 버튼을 눌러도 결과가 나오지 않네요. 소셜 네트워크 검색 결과를 클릭해줍시다. 드디어 아마추어 팀블로그가 보이네요. 이를 터치해줍니다.


 



이렇게 최신 글이 보입니다.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면 오래된 글들도 계속해서 볼 수 있지요. 왼쪽 위에 팔로우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구독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메뉴의 전부 보기에 들어가보면 목록에 아마추어 팀블로그가 생겼음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플립보드(Flipboard)를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사용팁이나 후기를 작성하기에는 시기상조네요. 일단 구독 중인 여러 블로그들을 여기에 추가해주고, 추천 스토리들도 구독하면서 시간을 보내봐야겠습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