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및 개인 프로필과의 차이점 본문

IT/Facebook/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및 개인 프로필과의 차이점

건강한 탓치 2015.04.15 12:37


활동 중인 단체 홍보용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하나 개설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하는 사용자 입장이었다가 페이지 하나를 만드려고 하니, 막막하더군요. 새로 계정을 하나 만들어야 하나? 계정을 만드려고 보니 사용자 이름을 기입하라는데 지금은 대표성을 띈 페이지를 만들려는 건데 계정 이름에 내 이름을 적어도 되나? 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지? 페이지를 만들면 운영자 정보가 노출될까? 등등


알고보니 페이지와 개인 프로필은 완전히 다른 개념이더군요. 비상업용이고, 각 사용자를 대표하는 개인 프로필과는 달리, 페이지는 비즈니스나 브랜드, 그리고 지금 저의 경우에 해당하는 단체를 위한 대표성을 띕니다. 또한 계정당 개인 프로필은 한 개가 포함되는 것에 비해, 페이지는 한 계정에서 여러 개를 만들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개인 계정을 사용하여 자신이 아닌 타인이나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것은 약관에 위배된다고 합니다. (출처 링크: 페이스북 고객 센터) 만일 약관에 위배되는 계정을 생성했었다면 갑자기 계정이 삭제될 수도 있다고하니 전 처음부터 올바른 방법으로 페이지를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자, 우선 페이스북에 로그인해서 우측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페이지 만들기 버튼이 보이는 군요. 클릭해줍니다.





어떤 집단에 대한 페이지를 만들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음악밴드에 관련된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고 가정해보죠. 그러면 예술가, 밴드, 공인 사각형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란이 생깁니다. 여기에 원하는 이름을 쓰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페이지 소개, 프로필 사진, 즐겨찾기에 추가, 기본 페이지 타겟을 순서대로 지정합니다. 사실 이 단계들은 나중에 진행해도 되는 것들이어서 모두 건너뛰기를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노출시켜주어야 하는 정보들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꼼꼼히 채워넣어 줍시다.






페이지 생성이 모두 완료된 화면입니다. 만일 페이지에 들어가면 개인 계정이 아닌 페이지 대표 계정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게끔 계정이 전환됩니다. 이는 아래 캡쳐 화면의 도움말에서 확인할 수가 있네요. 즉, 만일 이 페이지에 글을 게시하거나, 댓글을 달 때는 이 페이지를 소유한 개인의 이름이 아닌, XX밴드라는 이름으로 게시된다는 것이죠. 따라서 페이지를 운영하는 사람의 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만든 페이지를 운영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요. 학교 동아리나 커뮤니티, 비영리 단체나 카페 등을 운영하는 운영자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