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PC 크롬의 북마크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PC 크롬의 북마크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탓치 2015. 4. 16. 09:25

어떤 상황을 가정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집에 있는 PC 크롬에 유용한 사이트를 등록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다가 그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어진 겁니다. 사이트 이름이나 주소는 기억도 안나고, 구글링을 어떻게 해서 그 사이트를 찾았는지도 가물가물합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집에 돌아가야 할까요? 고작 북마크 하니 때문에?

이런 경우에 유용한 기능이 바로 크롬의 동기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PC 크롬의 북마크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하나 필요한데, 바로 구글 로그인입니다. PC와 모바일 크롬 모두 같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동기화 대상 목록 중 동기화를 꼭 선택해 두어야하는 것이죠. 만일 이렇게 사전 준비를 해둔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PC 크롬의 북마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 크롬을 켜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점 세 개짜리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러 메뉴가 보이지만 지금은 북마크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모바일 북마크는 하나도 추가해 두지 않아서 텅텅 비어있네요. 더군다나 지금 관심사는 동기화된 PC 데스크톱의 북마크죠. 따라서 왼쪽 상단의
북마크 글귀를 클릭해서 한 칸 위로 올라가줍니다.


이제 데스크롭 북마크가 보이네요. 이걸 터치해줍니다.


그럼 데스크롭에 등록해둔 모든 북마크가 뜹니다. 성공적이네요. 이제 원하는 사이트를 터치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참 쉽죠?

전 사실 북마크를 애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구글 크롬 동기화를 해둔 것도 북마크를 동기화하고 싶었다기 보단 검색 기록과 탭 동기화를 사용하고자 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막상 사용할 일이 생기니 대단히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하철 안에서 아무리 생각해도 생각나지 않는 사이트 이름을 고민하던 사람이 바로 저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미리 동기화해두고 편하게 크롬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