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지급 사실 안내 메일 및 거래 내역 확인 본문

블로그 팁 & 수익

구글 애드센스 지급 사실 안내 메일 및 거래 내역 확인

탓치 2015. 5. 22. 12:24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일어나 스마트폰을 확인해보니 G메일 알림이 떠 있더군요. 얼핏 보니 Google 애드센스 지급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벌떡 일어나 PC 앞에 앉아 G메일과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정확한 내용을 파악해보았습니다.


일단 G메일에 들어가니 Google Billing으로부터 'Google 애드센스: 최근 지급 사실 안내'라는 제목의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보니 '계정의 최근 지급 내역 확인 요청'이란 제목으로 메일이 하나 와있습니다. 5월 21일자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지급되었다는 내용이네요.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탭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지급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일단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했습니다. 애드센스 주소는 다들 아시겠지만 https://www.google.com/adsense입니다. 사실 위 메일의 방법처럼 톱니바퀴 >> 지급을 클릭하지 않아도, 우측 상단의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하면 바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그 거래 내역 화면입니다. 상단의 네모 칸에는 미지급 수입이 얼마나 있는지, 지급 받는 방법은 어떤 것을 선택해두었는지, 그리고 애드센스 계정을 운영하는 자의 프로필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표에는 한 달 기준으로 수익금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매달 시작 잔액이 표시가 되고, 월 말에 애드센스와 YouTube(연결한 경우에 한해서)에 대한 수익이 집계되어 나타나죠. 여기서 처음 보는게 '자동 결제 처리중: 은행 계좌로 송금 ******에서 (US$xxx) 인출'입니다. 즉, 이 부분이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지급되었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수익이 지급되기까지는 며칠 정도 걸린다고 하는군요. 일단 기다려보고 수익이 지급완료되면 그 증거 화면과, 거래 내역 상에 어떻게 수치가 변경되는지 캡쳐해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상당히 흥분되네요. 블로그로 이렇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예전부터 알고 있긴 했지만 이렇게 금방 수익 지급 기준액에 도달할 줄은 몰랐습니다. 이 애드센스 광고료를 고료 삼아서 더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