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네이버 OTP(One Time Password)는 대체 어디있나? 본문

IT/네이버

네이버 OTP(One Time Password)는 대체 어디있나?

탓치 2015. 9. 7. 22:12


네이버 안드로이드 앱의 현재(15.09.07) 최신 버전은 v6.4.1입니다. 언제부턴가 네이버 어플의 OTP(One Time Password)를 확인하는 위치가 변경되었었는데요, 이 위치를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OTP는 네이버의 로그인 2차 인증 기능입니다. ID/PW를 사용한 1차 인증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 앱에서 생성한 OTP를 사용하여 2차 인증까지 수행하여 보안을 강화하자는 취지의 기능입니다. 사실 매번 OTP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지만 언제 어디서 개인정보가 유출될지 모르는 세상에서 이정도는 감수해야겠죠.

관련글2015/02/25 - 네이버 OTP 로그인 설정으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우선 네이버 앱을 켜봅시다. 왼쪽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메뉴 중의 앱설정 버튼을 터치해줍시다. 아래에 'Pay 네이버페이 시작하기' 문구가 보이네요. 카카오페이만 써보고 네이버페이는 출시되었단 얘기만 들었었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해보고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앱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곧바로 네이버 OTP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일회용 인증번호(OTP)를 한번 더 입력해서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보이네요. 확실히 예전보단 OTP를 찾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아무래도 찾기 불편하다는 피드백이 있었겠지요.




지금까지 변경된 네이버 OTP의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OTP 위치 관련 포스트를 작성했을 때는 갑자기 찾기 어려워진 네이버 OTP 위치 때문에 많이 아쉽다고 썼었는데 다시 나름 찾기 쉬운 위치로 변경되어 다행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