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매우 늦은 소식] 구글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매우 늦은 소식] 구글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탓치 2015. 9. 17. 12:48

늦은 소식입니다. 오늘 크롬으로 구글에 접속하니 하단에 안내 메시지가 하나 뜨더군요. 자료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달라진 앱 아이콘을 살펴보라는 내용입니다. 사실 얼마 전부터 구글 나우, 티스토리 유입 소스 등에서 구글 아이콘이 변경된 걸 느끼고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완전히 바꾼 건지는 몰랐네요.





앱 사용 버튼을 누르니 구글 Play 스토어에 접속이 됩니다. Google 어플이 새로워졌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상단 어플 소개 이미지만 봐도, 예전 파란 바탕에 g글씨 소문자로 하나 박혀있는 아이콘이 현재와 같이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 WiFi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해뒀기 때문에 이미 업데이트는 된 상태더군요. 실제로 어플을 목록에서 검색해보니 예전의 익숙한 파란색 앱은 사라지고, 현재의 알록달록한 대문자 G를 볼 수 있었습니다.



Google 어플을 실행하면 익숙한 화면이 등장합니다. 이미 본 블로그에서 여러 번 소개한 바 있는 구글 나우 검색 및 카드들이 보입니다.



아래로 당겼을 때 업데이트 기능은 여전합니다. 단, 애니메이션이 조금 변경되었네요. 예전에는 위 Google 로고도 같이 움직였던 것 같은데 말이죠.



예전 구글 나우와는 분위기가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기능 상의 차이는 아직까진 발견히진 못했습니다만 확실히 디자인이 바뀌니 상당히 많이 바뀐 것처럼 느껴지네요.

예전 구글 나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관련 글: 구글 나우에 구글 캘린더가 동기화되는 아름다운 방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