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안드로이드 폰에서 예약 문자를 보내는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폰에서 예약 문자를 보내는 방법

탓치 2015. 10. 19. 21:13

아이폰6s 예약이 오늘이었던 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전 KT가입자라 ##5656 문자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이폰6s 로즈골드 64기가 우선예약에 성공했답니다. 오늘 오전 9시부터 문자 예약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시간을 놓치면 예약을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던 저는, 어제 예약 문자 6통을 걸어두었었죠. 8시 58분부터 1분 간격으로 말입니다. 9시 반쯤, 아 맞다, 아이폰 예약!하면서 폰을 봤을 때, 예약 성공 문자가 도착했을 때의 기쁨이란. 예약 문자 기능이 아니었다면 9시 전후로 되게 조마조마했겠죠?

 

아무튼,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다들 알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베가아이언2의 기본 SMS/MMS 앱인 메시지를 기준으로 예약 문자 발송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얼마 전 글에서도 알려드렸지만 지금은 문자 기본앱으로 구글의 메신저 앱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 앱에서 예약이 되는지 먼저 찾아봤었어요. 그런데 제가 못 찾는 건지... 없네요. 어쩔 수 없죠. 예전 앱을 다시 꺼내보는 수밖에.

관련글: 문자 기본앱을 구글의 메시지 앱으로 바꿔보자.

 

 

자, 우선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문자 작성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번호 또는 이름을 입력하세요.'란에 ##5656을 입력하고(KT예약 번호에요)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두 가지 선택지가 보이네요. 이 중 '전송 옵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약 설정꺼짐으로 되어 있네요. 켜줍니다. 수신 확인이나 읽음 확인은 SMS의 경우 비용이 추가로 드니 참고하세요.

 

 

 

예약 설정을 켜니 예약 날짜예약 시간을 설정할 수 있네요. 내일 10/20 오후 8:54로 설정해볼까요? 설정 뒤에는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원래 전송이었던 버튼 이름이 예약으로 바뀐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문자 내용을 입력하고 (ex : 예약 문자 테스트) 예약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 주고 받았던 문자 최하단에 예약 문자가 하나 추가로 등록됨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입력했던 문자 내용 하단에 예약이란 글자와 전송 예약된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어 있네요. 이제 저 시간까지 기다리면 알아서 문자가 발송됩니다. 참 쉽죠?

 

 

 

예약을 취소하려면 문자를 길~게 눌렀을 때 뜨는 메시지 옵션에서  삭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예약 문자 기능,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이렇게 필요한 일이 있을 때는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 잘 익혀두시고 혹시 예약문자를 보내실 일이 있다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