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크롬 앱을 아래로 당겨서 할 수 있는 세 가지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크롬 앱을 아래로 당겨서 할 수 있는 세 가지

건강한 탓치 2016.01.15 13:28

원래 안드로이드 폰(베가아이언2)을 사용할 때는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했었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자이다보니 구글링을 많이 하는데다, 구글링엔 역시 크롬이라는 이상한 논리로 크롬을 쓰기 시작했었던 것 같네요.

얼마 전 아이폰6s로 바꾼 뒤에는 iOS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하자마자 깔려있는 앱을 사용하게 되는 건 아무래도 자연스럽지요. 물론 이번 기회에 다른 윕브라우저를 사용해보자, 라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사파리 사용할 때 불편한 점도 없고 해서 계속 사용 중이었는데 며칠 전 별 생각없이 크롬 앱을 깔아보았습니다. 이유는 기억나지 않네요. 아무튼 간만에 크롬을 깔아보니 벌써 버전이 47대로 올라와 있습니다. 예전에 크롬 베타 앱을 깔았을 때 베타테스트 중인 버전이 42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크롬 앱을 아래로 당겼을 때 페이지 새로고침이 된다는 사실을 공유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http://amateurteamblog.tistory.com/199) 지금 확인해보니 새로고침 말고도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바로 ​새​ 탭​현재 탭 닫기 기능입니다.

 



위 캡쳐 화면들은 아래로 스와이프한 상태의 화면들입니다. 화면 위쪽에 ​추가, 새로고침, 닫기가 순서대로 보이네요. 이 기능들 사이의 이동은 아래로 당긴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손가락을 움직이면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 캡쳐 이미지처럼 파란색 동그라미 한 쪽이 당겨지는 듯한 애니메이션 이후, 다른 기능이 선택되는 것이죠. 이렇게 원하는 기능에 파란색 원을 위치시킨다음 당겼던 손가락을 놓으면 됩니다. 참 쉽죠?

사파리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으로, 크롬을 사용할 때는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던 기능이었습니다. 이렇게 기능이 확장되어 한결 편리해졌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