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iOS MS Office, 3D터치(퀵액션) 지원 본문

IT/Apple

iOS MS Office, 3D터치(퀵액션) 지원

탓치 2016. 1. 22. 22:07

이제 MS WordMS Excel iOS 앱에서도 퀵액션을 제공합니다. 퀵액션이란 아이폰 홈 화면에서 앱을 3D 터치로 꾹 눌렀을 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Windows 아이콘에 대해 우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목록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3D 터치가 도입됐을 때에는 퀵액션을 지원하는 앱이 얼마 되지 않았었는데 이제 꽤나 많은 앱들이 퀵액션을 제공해주고 있네요. 앱 개발자들 수고가 많습니다.





대기 중인 업데이트에서 Microsoft Word와 Microsoft Excel의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MS Word와 MS Excel을 각각 실행하니 버전 1.17에 대한 새로운 기능 명세가 제공되네요. 둘다 3D 터치를 홈 화면에서 제공한다는 걸 1순위로 꼽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에서 글꼴 다운로드, 스포트라이트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Pad도 아니고, 아이폰에서는 워드나 엑셀 문서를 조회하고 간단하게 수정하는 정도로만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머지 기능들에는 크게 관심이 가질 않네요.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에 홈 화면에서 3D터치를 이용하여 퀵액션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각각 새 문서를 열 수 있는 기능과, 최근에 수정했던 문서를 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퀵액션 기능이 유용하냐고 묻는다면, 글쎄요. 새로 도입된 터치 방식이라 익숙치 않다보니 아직은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합니다. 아이폰6s를 몇 달 사용해보니, 퀵액션보다는 3D터치를 통한 픽&팝 기능이 좀더 유용하네요. 인스타그램 같이 작은 사진 목록에서 빠르게 사진을 조회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실제로 터치해서 사진 게시글로 들어가게 되면 뒤로가기라는 동작이 필요한데, 픽&팝을 이용하면 그 단계를 생략할 수 있는 것이죠. 말로 설명하려니 힘들지만 상당히 유용합니다.


퀵액션이 유용하게 쓰일 날이 오게 될까요? 글쎄요. 좀더 익숙해지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