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알람 받는 방법 본문

IT/Facebook/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알람 받는 방법

탓치 2016. 3. 25. 09:20

 

인스타그램,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친구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연예인,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계정들을 팔로우하고 사진들을 틈틈히 챙겨보는 편입니다. 세상의 다양한 풍경과 얼굴들을 정사각형 사진으로 편하게 접할 수 있게 해주는 인스타그램은 정말 굉장한 SNS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특정 계정의 게시글 업로드 알림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좋아하는 연예인이 게시글을 올릴 때마다 바로바로 보고 싶으신 분, 썸타는 그녀/그의 사진을 업로드와 동시에 확인하고 싶은 분에게 유용한 기능이겠네요. 사실 설정도, 기능도 간단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군요.

 

 

 

게시물 알림 설정 방법은 엄청 단순합니다. 예를 들어 감전녀(@emotionshock)라는 계정에 게시물이 올라올 때마다 알림을 받고 싶다고 가정해보죠. 일단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에서 메뉴가 올라오는데요, 이 중 "게시물 알림 설정" 항목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이제 감전녀 계정에 새 게시물이 올라올 때마다 띠링, 하고 알림이 오게 됩니다. 참 쉽죠?

 

너무 간단한 기능이라 좀 민망합니다만, 사실 이 기능으로 친한 친구의 게시물 알림이나 좋아하는 팟캐스트 방송의 알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지요. 여러분도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알림 설정" 기능을 잘 활용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