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아이폰에서 Night Shift를 '일몰부터 일출까지' 설정하는 방법 본문

IT/Apple

아이폰에서 Night Shift를 '일몰부터 일출까지' 설정하는 방법

탓치 2018. 2. 24. 20:16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폰의 Night Shift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Night Shift 기능에 대한 아주 간단한 설명과 함께, 자동으로 이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Night Shift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Apple 지원 항목(https://support.apple.com/ko-kr/HT207570)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애플에 따르면, 'Night Shift는 디스플레이 색상을 색상 스펙트럼의 따뜻한 계열 색상으로 자동으로 조정하여 눈의 부담을 덜어'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따뜻한 계열 색상이란 가시광선 스펙트럼 중 따뜻한 느낌을 주는 빨간색 계열입니다. 따뜻한 계열 색상으로 조정한다는 것은, 결국 차가운 계열 색상인 파란색 비중을 줄이겠단 뜻이죠.

사실 블루라이트(청색광) 유해성에 대한 논란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눈에 질병을 야기시킨다는 주장도 있고, 밤에 청색광에 많이 노출되면 숙면에 방해가 된다는 주장도 있죠. 하지만 실제로 유해하던 하지 않던 사용자들은 챙색광을 줄이는 기능을 요구할 겁니다. 이미 청색광 차단 렌즈 등이 판매되고 있고, 안드로이드에도 청색광 차단 앱이 나와있죠. 애플은 이 기능을 Night Shift란 이름으로 OS 자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청색광이나 블루라이트라는 어휘는 일반 사용자들에겐 익숙하지 않으니, 밤에 뭔가 바꿔준다, 라는 의미로 채택한 이름으로 보이네요.


자, 이제 Night Shift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제어센터를 엽니다. 최신 iOS에는 한 공간에 모든 제어 대상 설정들이 모여있습니다. 그래서 추가 설정을 원하는 경우, 한 단계 더 진입해야하죠.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조절하는 부분을 3D터치로 꾹 눌러 설정을 열어줍니다. 하단의 Night Shift 버튼을 눌러주면 설정을 켤 수 있습니다. 녹화된 영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실제로는 디스플레이 색상이 바뀝니다. 기분탓인지 확실히 눈이 덜 피로하네요.


Night Shift는 시간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각에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 계절에 관계없이 일몰부터 일출까지 Night Shift 기능을 킬 수 있는 기능이 유용합니다. 설정 방법은 단순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Night Shift > 시간 예약'을 켜주고, 하단의 설정을 '일몰부터 일출까지'로 설정하면 됩니다. 참 쉽죠? 실제 설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상 아이폰에서 Night Shift를 '일몰부터 일출까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봬요!



Comments